사회
사회일반
고창군청 통합홈페이지 5년 만에 개편
내년 1월부터 SNS연계기능 확대 등 사용 편의성 향상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6/12 [09:5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고창군청 통합홈페이지가 5년 만에 독창적이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전면 개편된다.  (지난 2013년 12월 구축돼 현재 운영되고 있는 홈페이지 메인 화면)                       / 사진 = 고창군청 홈페이지 화면 캡처     © 김현종 기자


 

 

전북 고창군청 통합홈페이지가 5년 만에 독창적이고 간결한 디자인으로 전면 개편된다.

 

고창군은 "지난 2013년 12월 구축돼 현재 운영되고 있는 홈페이지의 사용자 편의성 및 접근성 개선을 위해 고도화 사업자 선정을 완료하고 내년 1월부터 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해 개편 작업에 착수했다"고 12일 밝혔다.

 

특히 ▲ 소통을 위한 소셜미디어(SNS)의 연계 기능 확대 ▲ 반응형 웹기술을 통한 다양한 모바일 기기(스마트폰‧테플릿 등)에서 편의성 향상 등 최신 트렌드에 맞는 사용자 중심의 소통공간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고창군은 그동안 개편 작업을 위해 홈페이지를 직접 이용하는 사용자 의견을 청취를 비롯 홈페이지 모니터단을 통한 개선 아이디어 발굴 및 전문가의 자문 등을 진행했다.

 

최근 홈페이지 전면개편 제안서 평가를 통한 사업자 선정을 완료한 상태다.

 

현재 군 대표 및 문화관광 홈페이지 메인디자인 시안이 우선적으로 제작됐으며 최종 디자인 결정을 위한 선호도 조사가 오는 17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고창군 울력행정과 관계자는 "군민이 쉽게 군정에 참여하고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는 개방 중심의 홈페이지를 구축할 예정"이라며 "다양한 아이디어 제안과 디자인 선호도 조사에 많은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