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주시설공단 '건강강좌' 개최
24일 덕진수영장 2층 휴게실, 전북대병원 김 원 교수 초빙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6/20 [12: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전주시설공단이 전북대학교병원 신장내과 김 원 교수를 초빙해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덕진수영장 2층 고객 휴게공간에서 "고혈압과 당뇨병의 신장 합병증"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전주 덕진수영장 2층 휴게실 전경)                                                                                        / 사진제공 = 전주시설공단     © 김현종 기자


 

 

전북 전주시설공단이 전북대학교병원 신장내과 김 원 교수를 초빙해 덕진수영장 2층 고객 휴게공간에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오는 24일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될 이번 건강강좌는 '고객 物心만족 프로그램'으로 5번째로 마련됐으며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석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고객 物心만족 프로그램'은 사람과 문화가 어우러진 편안하고 매력적인 휴게 공간에서 시민 초청 문화행사와 건강강좌 등 시민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김 원 교수는 이날 '고혈압과 당뇨병의 신장 합병증'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북대 의과대학을 졸업한 김 교수는 전남대학교대학원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전북대병원 불자 회장으로 불우 환아를 위해 치료비 2,000만원을 지원하는 등 도민들의 건강 증진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는 평이 지배적이다.

 

전주시설공단 전성환 이사장은 "덕진수영장 2층 휴게실이 지속적으로 고객과 고객‧고객과 직원이 서로 소통하고 함께 힐링하며 서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공간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운영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전주 덕진수영장 1층은 중증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한국장애인개발원 지원 사업으로 카페 'I got everything(아이 갓 에브리띵)'이 조성돼 있으며 2층은 고객 휴게공간으로 새롭게 단장됐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 양현초등학교 '신입생 입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