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고창군, 농기계 임대사업 '최우수'
7개 항목 17개 지표 평가… 노후농기계 구입비 3억원 확보
기사입력: 2019/07/17 [09:24]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고창군이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농기계 임대사업이 '최우수' 평가를 받아 국비 3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 사진제공 = 고창군청     © 김현종 기자

 

 

 

전북 고창군이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농기계 임대사업이 최우수 평가를 받아 국비 3억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전국 141개 지자체가 운영하고 있는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대상으로 실시한 '2019년 농기계 임대사업 평가'는 농기계 임대실적 및 운영인력과 효율성을 비롯 농업인 만족도 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특히, 지난 1년간 ▲ 조직 ▲ 사업성과 ▲ 임대료 수준 ▲ 농기계정책 적합도 등 총 7개 항목 17개 지표를 평가해 우수기관을 선정, 3억에서 1억5,000만원까지 노후농기계 대체 구입비를 차등 지원한다.

 

고창군 농기계 임대사업소는 올해부터 농업인의 사고예방을 위한 농기계 운송 서비스와 영농편의를 위해 ▲ 토요일 근무 확대 ▲ 소형특수 농기계 면허취득지원 사업 등을 실시해 호평을 받고 있다.

 

고창군 농업기술센터 농기계지원팀 관계자는 "남부권 농기계 임대사업소를 추가로 설치하는 등 농업인들의 불편 해결 및 신기종 농기계의 지속적인 확보 등 영농편의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설공단, 영화 '변산' 무료 상영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