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김제시, 어린이 물놀이장 20일 개장
도심 여름 휴식 공간 각광… 만 10세 유아 한정‧요금무료
기사입력: 2019/07/17 [10:18]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김제 시민문화체육공원에 조성된 "어린이 물놀이장"이 오는 20일 개장해 8월 25일까지 32일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어린이 물놀이장 전경)                                 / 사진제공 = 김제시청     © 김현종 기자

 

 

 

전북 김제 시민문화체육공원에 조성된 '어린이 물놀이장'이 오는 20일 개장해 8월 25일까지 32일간 운영된다.

 

이 기간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개장하며 매주 월요일은 안전점검과 시설정비를 위해 휴장하며 우천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여름철 도심 휴식 공간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어린이 물놀이장'은 875㎡ 규모에 수심 30cm로 7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또 ▲ 벽천분수 ▲ 수조합 물놀이대 1조 ▲ 놀이기구 7종 ▲ 탈의실 ▲ 샤워장 ▲ 화장실 ▲ 가족쉼터 ▲ 그늘막 등 각종 편의시설이 설치돼 있다.

 

물놀이장을 이용할 경우 유아의 경우 반드시 보호자가 동반해야 되고 만 10세까지만 이용이 가능하며 사전 예약을 접수하지 않는 만큼, 방문 순서에 따라 선착순으로 입장한다.

 

특히, 물놀이 시간은 50분에 휴식 10분 방식으로 1일 4회 운영되고 요금은 무료다.

 

김제시 최보선 체육청소년과장은 "깨끗한 수질관리를 위해 매일 물을 교체하고 소독을 실시하는 등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해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철저히 운영하겠다"며 "어린이들의 여름휴식 공간인 만큼, 신나게 뛰어놀 수 있도록 쓰레기 되가져 가기 등을 실천해 성숙한 시민의식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2016년 7월 15일 첫 개장한 '어린이 물놀이장'은 지난해 8,000여명이 이용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시설공단, 영화 '변산' 무료 상영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