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군산해경… 형사기동정 전국 1위
P-132, 치안실적‧수사역량강화‧가점 분야 모두 만점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7/24 [09: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바다의 '암행어사'로 불리고 있는 전북 군산해경 소속 30톤급 형사기동정인 P-132정이 해양경찰청에서 실시한 상반기 우수 형사기동정 선발에서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 사진제공 = 군산해양경찰서     © 김현종 기자


 

 

바다의 '암행어사'로 불리고 있는 전북 군산해경 소속 30톤급 형사기동정인 P-132정이 해양경찰청에서 실시한 상반기 우수 형사기동정 선발에서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통영해경 소속 P-131정과 공동으로 전국 1위를 거머쥔 P-132정은 치안실적 분야(70점)와 수사역량강화 실적 분야(30점) 및 가점 분야(30점)에서 모두 만점을 기록했다.

 

특히, 올 들어 현재까지 선박안전법 위반 등 안전저해사범(18건)과 불법어업행위 등 수산관계 법령 위반 행위(20건) 등 총 40건을 단속하는 수훈을 발휘하며 바다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낸 유공을 인정받았다.

 

군산해양경찰서 소속 경비함정 가운데 유일하게 수사과에서 운용하고 있는 형사기동정 P-132정에 승선한 인원은 형사‧수사경력 베테랑인 경찰관 5명과 의무경찰 3명이다.

 

이들은, 제복을 입고 함정에 근무하는 경찰관과 달리 복장은 사복 차림으로 해상치안질서 확립을 위해 각종 범죄 단속과 국제성 범죄 차단 등 불법어업 감시를 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편, P-132 김주형 형사기동정장은 "앞으로도 자기주도형 형사활동을 강화해 해상범죄 없는 안전한 바다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무주군 '5개 지질명소 중심' 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