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임실군 '친환경 전기자동차' 추가 보급
구매보조금 최고 1,500만원, 8월 16일까지 접수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7/24 [12:0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임실군이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저감 대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올 하반기에 전기자동차 10대를 지원하는 민간보급 사업에 따른 신청을 접수한다.   (한 군민이 지역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소에서 급속 충전기를 이용, 충전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임실군청     © 김현종 기자

 

 

 

전북 임실군이 기후변화와 미세먼지 저감 대책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가운데 올 하반기에 전기자동차 10대를 지원하는 민간보급 사업에 따른 신청을 접수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군민은 전기차 판매(영업) 대리점과 구매계약서를 체결한 뒤 구매지원 신청서를 작성해 오는 8월 16일까지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에 접속해 접수하면 된다.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은 한 대당 최고 1,500만원이며 전기택시의 경우 200만원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다.

 

보조금 지원 대상 차종 및 지원 단가는 환경부 전기자동차 통합포탈에서 확인이 가능하고 선정 기준은 전기자동차 출고 및 등록순으로 지급한다.

 

지원 대상자는 임실군에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군민(자동차 운전면허시험 자격 최소연령)과 임실군내 사업장(본사‧지사‧공장 등)이 위치한 법인 및 기업으로 한정된다.

 

심 민 임실군수는 "전기자동차 등 친환경자동차의 보급뿐만 아니라 노후경유차 조기폐차지원 및 어린이집 차량 LPG 전환사업은 물론 미세먼지 신호등 설치와 마스크 보급사업 등을 통해 군민의 건강 보호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임실군은 올 상반기에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 대상자 10명에게 각각 1,500만원을 지원한바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