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무주군, 민원담당 공무원 간담회 실시
'적극행정‧친절응대‧고객만족' 초점… 행정제도 등 공유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8/06 [10: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황인홍 전북 무주군수가 업무효율은 높이고 군민들의 불만을 낮춰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민원봉사과 직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있다.                                                                                           / 사진제공 = 무주군청     © 김현종 기자


 

 

황인홍 전북 무주군수가 업무효율은 높이고 군민들의 불만을 낮춰 고객만족 실현을 위해 민원담당 공무원 간담회를 정례화한다.

 

이번 간담회는 매년 달라지는 민원 행정제도와 개선사항 공유를 통해 '친절한 민원행정‧군민들이 다가서기 쉬운 행정‧완벽한 업무추진'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특히, 지속적으로 연찬을 통해 업무효율을 높여 자칫 소홀하기 쉬운 민원행정에 대한 관심을 유발한다는 측면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첫 포문을 연 간담회를 통해 민원봉사과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군민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이 자리에서 "우리는 언제나 군민을 위해 존재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근무하는 것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한 뒤 "오늘 간담회가 서로의 업무를 이해하고 어려움을 헤아리는 등 '적극행정‧친절응대‧고객만족'이라는 최종 목표를 달성하는데 꼭 필요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민원봉사과 장효순 과장은 "민원실로 찾아오는 군민 모두에게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친절콘서트'를 계획하고 있다"며 "직원들의 사명감을 키우고 민원행정에 대한 불신의 벽을 허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보고했다.

 

한편, 무주군 민원봉사과는 오는 10월까지 6개 읍‧면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해 이장 및 주민 들을 대상으로 주요 민원업무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출장 설명회는 ▲ 출생기념 기본증명서 무료발급 서비스 ▲ 인감대신 사용할 수 있는 본인서명사실 확인제도 ▲ 출생기념 아기주민등록증 발급 ▲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 토지이동 신청 ▲ 개별공시지가 산정 ▲ 건축허가 절차 ▲ 주거급여 등 실생활과 밀접한 정보 등에 초점이 맞춰진다.

 

또, 주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 및 불편사항 역시 청취하는 시간도 마련돼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