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주한옥마을 방송국 '개국'
금요일~일요일, 현장방송… 한옥마을 관광안내 및 홍보
기사입력: 2019/08/17 [13:52]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전주한옥마을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역사와 문화 등을 소개하는 방송국이 지난 16일 전동성당 맞은편 전주시 현장시청 한옥마을지원과 1층에 터를 잡았다.       【 김승수(가운데 오른쪽) 전주시장이 주요 참석자들과 함께 현판을 제막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전주시청     © 김현종 기자

 

▲  김승수(왼쪽) 전주시장이 개국식에 앞서 전주교통방송 조준모(오른쪽) MC가 진행하는 현장방송 게스트로 참석해 흐뭇한 표정으로 "한옥마을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알릴 수 있는 방송국이 만들어져 기쁘다"는 개국 축하인사와 함께 한옥마을을 찾은 여행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있다.                                                         © 김현종 기자

 

 

 

전북 전주한옥마을을 찾는 여행객들에게 역사와 문화 등을 소개하는 방송국이 개국했다.

 

지난 16일 전동성당 맞은편 전주시 현장시청 한옥마을지원과 1층에서 김승수 시장과 이세중 한옥마을비빔공동체 이사장을 비롯 한옥마을 지역주민과 상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주한옥마을 방송국' 현판식을 갖고 첫 방송을 시작했다.

 

IP방송시스템이 적용된 '전주한옥마을 방송국'은 오목대 관광안내소와 전주전통문화연수원을 네트워크로 연결해 태조로~은행로~향교길에 설치된 40개의 스피커를 통해 방송된다.

 

'전주한옥마을 방송국'은 주민과 상인 등이 주축이 된 한옥마을 비빔공동체가 한옥마을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한옥마을의 가치를 공유하는 등 역사와 문화자원 홍보 및 여행객들에게 추억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개국했다.

 

그동안 한옥마을 방송은 오목대 관광안내소에서 중심도로인 태조로와 은행로에서 열리는 주요 행사나 관광해설시간 등을 안내하는 것이 전부였으나 향후 한옥마을 비빔공동체를 중심으로 주민들이 관광안내와 홍보를 비롯 방송기획 및 제작을 통해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특히, 매주 금요일~일요일까지 오후 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지역주민과 여행객들의 신청곡과 사연을 받아 진행하는 현장방송을 진행한다.

 

또, 청소년과 대학생 등 젊은 여행객들의 특성에 맞춰 유튜브 방송도 계획하고 있다.

 

이날 개국식에 앞서 오후 2시부터 1시간 30분 동안 전주교통방송 조준모 MC가 여행객과 소통하는 한옥마을 방송을 진행해 여름휴가 및 징검다리 연휴를 맞아 한옥마을을 찾은 여행객들의 발길을 부여잡았다.

 

김승수 전주시장이 첫 방송 깜짝 게스트로 참석해 "한옥마을의 다양한 역사와 문화 이야기를 알릴 수 있는 방송국이 만들어져 기쁘다"는 개국 축하인사와 함께 한옥마을을 찾은 여행객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한편, 전주한옥마을 비빔공동체는 한옥마을을 살기 좋은 마을‧지속가능한 여행지로 만들기 위해 원주민과 어진포럼‧소상공인연합회‧숙박협회‧한복협회 등 업종별 7개 단체가 참여해 지난 1월 출범한 단체다.

 

현재까지 ▲ 정월대보름 축제 ▲ 문화시설 향유 프로그램 ▲ 골목길 야간 문화공연 등 한옥마을 주민의 화합과 여행객들과 소통을 위한 문화콘텐츠를 발굴해 추진해오고 있다.

 

향후 슬로지기 토크콘서트(8월) 등 공동체 역량강화로 내실을 다지는 동시에 ▲ 어린이 사생대회(10월) ▲ 여행객 감사축제(12월) 등을 개최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승수 전주시장 "기초지차체 권한 확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