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권익현 부안군수 '적극행정' 강조
법을 내세워 설득하기 보다 허용하는 범위 최대한 반영!
기사입력: 2019/08/19 [11:25]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이한신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권익현 전북 부안군수가 19일 주요 간부회의에서 "일률적인 법 적용이 아닌 군민의 정서를 고려하는 군민 중심의 적극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군민에게 신뢰받은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라"고 지시했다.  (부안군청 전경 및 권익현 군수)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 김현종 기자

 

 

 

권익현 전북 부안군수가 군민 정서를 고려하는 적극 행정을 강조했다.

 

19일 권 군수는 3층 중회의실에서 주재한 주요 간부회의에서 "군민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지역 실정에 맞는 행정을 펼쳐 군민에게 신뢰받은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군민이 제기한 문제를 공동의 문제로 인식하고 법을 내세워 군민을 설득하기 보다,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야 한다"며 "일률적인 법 적용이 아닌 군민의 정서를 고려하는 군민 중심의 적극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얼마 남지 않았다"며 "성수식품 판매업체의 철저한 위생 점검을 통해 안전한 추석 성수식품이 공급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덧붙였다.

 

또 "문재인 대통령이 생활 SOC 복합화 사업에 대해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효과가 분명한 만큼, 각 정부 부처와 협력해 역점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강조한 뒤 "공모를 신청한 '부안군 가족센터 건립사업'등이 대상 사업으로 확정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줄 것"을 요청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승수 전주시장 "기초지차체 권한 확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