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북대병원… 찾아가는 인권교육 '실시'
일반간호사‧중간 관리자 및 관리자 대상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8/28 [09:4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대학교병원이 인권에 대한 정의와 기본정신 이해 및 인권침해 예방과 대응방안 등에 초점을 맞춰 서울대학교 인권센터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채윤 법학박사를 강사로 초빙해 본관 1층 모악홀에서 '찾아가는 인권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전북대학교병원     © 김현종 기자


 

 

전북대학교병원이 인권에 대한 정의와 기본정신 이해 및 인권침해 예방과 대응방안 등에 초점을 맞춰 본관 1층 모악홀에서 '찾아가는 인권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인권교육은 ▲ 일반간호사(1부) ▲ 중간 관리자 및 관리자(2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울대학교 인권센터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채윤 법학박사가 강사로 초빙돼 ▲ 인권감수성 ▲ 인권침해 예방 및 대응 ▲ 인권침해 대응체계 등에 강연을 펼쳤다.

 

특히, 실제 판례를 통한 강의를 통해 인권관련 법률에 대한 이해와 해석에 도움을 주는 등 타인과 자신의 권리에 대해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기회로 작용했다.

 

조남천 병원장은 "우리의 인권을 상호 존중하고 보호하는 것이야 말로 다가오는 새 시대를 현명하게 맞이하는 필수 덕목"이라며 "지역거점 국립대학병원으로 솔선수범의 자세로 인권을 보호하고 존중하는데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자"고 당부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