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주시설공단… 아이디어 접수
16일까지,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등 문제점 개선방안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9/04 [10:0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전주시설공단이 2020년도 예산에 반영할 '시민참여예산 제안 사업'을 오는 16일까지 공모한다.  (전주시설공단 본부가 둥지를 틀고 있는 화산체육공원 전경)                                  / 사진제공 = 전주시설공단     © 김현종 기자

 

 

 

전북 전주시설공단이 2020년도 예산에 반영할 '시민참여예산 제안' 사업을 오는 16일까지 공모한다.

 

'시민참여예산 제안' 사업은 예산 편성 과정에 공단 시설의 각종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과 공단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을 통해 예산 운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한 차원이다.

 

공모 범위는 공단 시설 환경 및 서비스 개선으로 체육시설 및 공원 등 공단 각 시설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 사업이다.

 

특히, 적은 예산을 투입해 시민편익을 도모할 수 있는 참신한 사업 또는 시설 이용 시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사업 등을 제안하면 된다.

 

단 ▲ 행사성 사업 ▲ 1년 이상 지속되는 계속사업 ▲ 특정 단체만의 지원을 전제로 한 사업 ▲ 특정 제품 판매를 목적으로 한 사업 등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비 규모는 총 5,000만원 이내고 만일 5,000만원이 넘는 경우 필요하다고 판단되면 전주시에 추진을 건의할 수도 있다.

 

제안된 사업은 공모사업 소관 부서별 자체 검토인 1차 심사와 시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2차 심사) 절차를 거쳐 반영 여부가 최종적으로 결정된다.

 

전주시설공단 전성환 이사장은 "시민과 이용객의 참여를 확대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제도를 추진하는 만큼, 전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전주에서 근무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공모 참여 방법은 전주시설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경영지원부 또는 각 시설 방문 접수 및 이메일과 우편을 선택해 제출하면 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