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김제시, 9월 현재 공모사업 43개 선정
국·도비 562억원 확보, 지역개발‧삶의 질 개선 사업 탄력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9/09 [10: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박준배 전북 김제시장이 열악한 재정여건 극복과 미래성장 동력 기반을 마련해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에 초점을 맞춰 중앙부처와 전북도가 주관한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결과, 9월 현재 국‧도비 562억원(국비 432억원 = 도비 130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일궈냈다.         (김제시청 전경 및 박준배 시장)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 김현종 기자


 

 

박준배 전북 김제시장이 열악한 재정여건 극복과 미래성장 동력 기반을 마련해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에 초점을 맞춰 중앙부처와 전북도가 주관한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결과, 국‧도비 562억원(국비 432억원 = 도비 130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일궈냈다.

 

특히, 일명 '쩐'의 전쟁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하기 위해 발품을 파는 열정을 쏟아내며 각 공모사업별 맞춤형 핵심전략 수립과 동시에 사업의 타당성 및 시급성을 강하게 어필하는 전략을 구사해 9월 현재 43건이 선정됐다.

 

무엇보다 지난 몇 년간 공모사업 선정이 쉽지 않은 상황에 지역 발전의 핵심으로 작용할 국‧도비 확보를 위해 전국 지자체가 치열한 물밑작전을 구사하며 사실상 총성 없는 전쟁을 치른 가운데 달성한 성과여서 각별한 의미를 담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연초부터 중앙부처의 전략사업을 파악하는 동시에 박 시장을 필두로 간부공무원과 주요사업 실무 담당자들이 국회와 중앙부처 등을 수시로 방문해 적극적으로 사업 의지를 피력해 거둔 결과로 해석된다.

 

이에 따라, 지난해 같은 기간(23건) 대비 2배 정도 증가한 규모를 달성하며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 실현 토대를 구축하는 동시에 시민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각종 사업이 순조롭게 추진될 예정이다.

 

주요 공모에 선정 사업은 ▲ 공덕‧황산‧죽산면 기초생활거점 육성 ▲ 김제역 풍수해위험생활권 종합정비 ▲ 저출산 대응모델 육성 ▲ 복합청년몰 조성▲ 농촌 신활력플러스▲ 생활밀착형 국민체육센터 건립▲ 지역푸드플랜 구축 지원 ▲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등 시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만족도가 높은 사업들이다.

 

아울러, 하반기에 발표를 앞둔 ▲ 성산지구 도시재생뉴딜 ▲ 농산물 산지유통센터(APC) 지원 사업 역시 무난하게 공모에 선정될 수 있을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열악한 재정여건을 극복하고 숙원사업을 해결할 수 있는 대안은 국‧도비 확보라는 생각으로 전 공직자들이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효율적인 공모사업 대응책을 마련해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시민이 만족하는 시정을 구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