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무주군… 신규공무원 61명 사령장 '교부'
부모님과 함께 기쁨 나누며 '무주다운 무주 만들기' 다짐!
기사입력: 2019/09/18 [13:39]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무주군 가족이 된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황인홍(앞줄 오른쪽에서 여섯 번째) 무주군수가 18일자로 공직 생활에 첫 발을 내딛은 새내기 공무원 61명과 함께 '무주다운 무주,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무주군청                                                                                                                                   © 김현종 기자

 

▲  18일 전북 무주군 신규공무원 61명이 전통문화의집 대강당에서 공직사회의 첫발을 내딛는 사령장 수여식에 앞서 감사편지를 낭독한 뒤 부모님의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준 뒤 "그동안 키워주신 은혜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공직자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군민을 먼저 생각하겠다"는 의지를 다지며 첫 출발을 알리고 있다.                 © 김현종 기자

 

 

 

"나는 공직자로서 긍지와 보람을 가지고 국가와 국민을 위하여 신명을 바칠 것을 다짐하면서 선서합니다."

 

18일 전북 무주군 신규공무원 61명이 전통문화의집 대강당에서 공직사회의 첫발을 내딛는 사령장을 수여받는 것으로 각 부서에 배치돼 실무수습에 돌입했다.

 

무주의 공복이 된 새내기 공무원들은 앞으로 공직생활의 희망찬 포부를 다짐하는 동시에 그동안 뒷바라지 해준 부모님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 소통하는 자리로 승화됐다.

 

이날 새내기 공무원들은 부모님의 가슴에 카네이션을 달아주고 직접 쓴 감사편지를 낭독하며 그동안 키워주신 은혜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앞으로 효행을 다짐하는 등 공직생활을 시작하는 큰 자부심과 자긍심을 심어주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돼 각별한 의미를 담아냈다.

 

특히, 부모님들은 자녀에게 공무원증을 직접 목에 걸어주며 올바르고 자랑스럽게 성장해준 자녀들의 힘찬 새 출발을 격려했으며 새내기 공무원들은 공직자의 첫 발걸음을 힘차게 내디뎠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공직사회 첫 발을 내딛는 신규공무원들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훌륭한 인재를 키워주신 부모님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문을 연 뒤 "자녀들이 무주군에서 멋지고 당당한 공직자로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봐 주시고 신규 공무원들은 신입다운 패기와 신선함으로 조직에 활기를 불어넣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초심을 잃지 말고 오늘 선서한 내용을 가슴에 새겨 무주발전의 새로운 활력소가 될 수 있도록 실무수습을 받는 임지에서 항상 열린 자세로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공감하며 동행하는 행정을 구현해 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공직자로서 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군민을 먼저 생각하는 친절한 마음가짐과 항상 열린 자세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통행하는 행정을 구현해 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무주다운 무주, 행복한 군민을 위해 손을 맞잡고 갈 길을 생각하니 설레고 기대가 된다"며 "선배 공무원들은 후배 직원들이 잘 적응해 갈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 다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무주군 공무원들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황인홍 무주군수는 이날 신규공무원 61명에게 임용장을 수여하는 시간을 통해 축하와 격려를 하는 세심한 행보를 드러냈으며 선배들은 실무수습에 돌입한 후배들을 환영하는 의미를 담아 꽃다발을 전달해 훈훈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무주군은 이날 임용식에 앞서 지난 9일부터 17일까지 공직관을 비롯 직무 등 4대 분야 18과목에 대한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원광대병원, 일부 병동 '코호트 격리'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