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주덕진경찰서 '교통안전 캠페인' 전개
12월까지… 배우 겸 가수‧경찰 홍보대사 김성환씨 초청
기사입력: 2019/09/27 [09:34]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배우 겸 가수로 활동하며 경찰 홍보대사인 방송인 김성환(가운데)이 오는 12월까지 전북 전주에서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이라는 슬로건으로 교통안전 캠페인을 전개한다.            / 사진제공 = 전주덕진경찰서     © 김현종 기자

 

▲  교통안전 캠페인에 앞서 방송인 김성환씨가 초청 강사로 전주덕진경찰서 5층 공감마루에서 각 과장을 비롯 지구대‧팔출소장‧계팀장 등 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성환의 즐거운 연기 인생"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 김현종 기자

 

▲  남기재(총경‧오른쪽) 전북 전주덕진경찰서장이 지난 26일 배우 겸 가수로 활동하며 경찰 홍보대사인 방송인 김성환씨(왼쪽)에게 평소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경찰 행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유공을 인정해 '감사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현종 기자


 

 

배우 겸 가수로 활동하며 경찰 홍보대사인 방송인 김성환이 오는 12월까지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이라는 슬로건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한다.

 

전북 전주덕진경찰서는 지난 26일 김성환씨와 함께 보행자의 권리와 안전을 확보하고 보행자 중심의 교통안전 문화운동 및 사람이 먼저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캠페인을 진행했다.

 

김성환씨는 "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추는 운전습관과 교통법규 준수로 횡단보도 및 어린이 보호구역 등 보행자가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통해 우리 고장의 교통사고가 줄어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교통안전 캠페인에 앞서 김씨는 초청 강사로 전주덕진경찰서 5층 공감마루에서 각 과장을 비롯 지구대‧팔출소장‧계팀장 등 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성환의 즐거운 연기 인생'이라는 주제로 감성과 힐링을 통한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에 초점을 맞춰 강의했다.

 

남기재(총경) 전주 덕진경찰서는 명예경찰로 평소 깊은 관심과 애정으로 경찰 행정에 적극적으로 협조한 김성환씨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는 것으로 노고를 격려했다.

 

한편, 탤런트 김성환씨는 전북 군산출신으로 군산고등학교와 경기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1970년 TBC 10기 탤런트로 입문한 뒤 한국 방송연기자 협회 19~20대 이사장‧법무부 범죄예방위원회 연예인 위원으로 활동했으며 2007년 MBC 연기대상 특별상 및 화관문화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명예경찰관 위촉에 관한 규칙에 따르면 명예경찰관의 계급은 사회적 신분과 경찰행정에 기여한 공로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위촉권자가 결정한다.

 

경찰청이나 지방경찰청별로 명예경찰관을 위촉할 수 있다.

 

김씨의 경우 경찰청장이 위촉한 사례다.

 

명예경찰은 경찰과 함께 치안캠페인을 벌이거나 경찰 업무를 홍보하는 역할을 하며 김씨는 지난 2015년 4월 일선 경찰서 과장급인 경정 계급을 부여받았다.

 

김성환은 1970년부터 여러 드라마에서 서민적이고 진솔한 이미지를 보여준 탤런트이자 20년간 TBS 라디오를 진행하면서 교통문화 발전에 이바지한 점 등을 인정받아 명예경찰관으로 위촉됐다.

 

경정은 역대 명예경찰관으로 두 번째로 높은 계급이다.

 

2012년 경찰청이 명예경찰관으로 위촉한 배우 최불암과 연출자 이연헌이 총경(경찰서장급) 계급을 받았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제지평선축제 '소규모 ・ 분산' 개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