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순창군, 발효소스 요리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10월 9일까지… 대중적 연계 메뉴‧만능소스 요리 부문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09/30 [17:3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순창군이 오는 10월 18일부터 3일간 순창고추장민속마을 일원에서 열릴 '제14회 순창장류축제' 기간에 개최할 "순창발효소스 요리경연 전국대회" 참가자를 10월 9일까지 모집한다.    / 사진제공 = 순창군청     © 김현종 기자


 

 

전북 순창군이 오는 10월 18일부터 3일간 순창고추장민속마을 일원에서 열릴 '제14회 순창장류축제' 기간에 개최할 "순창발효소스 요리경연 전국대회" 참가자를 10월 9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이 경연대회는 소스박람회 프로그램 일환으로 소스에 초점을 맞춰 심사가 이뤄지며 종전 '순창고추장(소스)요리경연 대회'에서 '순창발효소스 요리경연 대회'로 명칭을 변경해 진행한다.

 

대회 주제는 '장류를 활용한 대중적인 소스 연계 메뉴'와 '가정간편식(HMR)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소스(장류)요리'로 나눠 진행되며 장류요리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과 외국인 등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신청 및 접수와 관련된 부문은 소스박람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시상은 대상을 비롯 최우수상‧우수상‧장려상 등 10개 팀에게 총 1,0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세계발효소스박람회 폐막식 당일 이뤄진다.

 

순창군 장류사업소 장류특구계 이석기 계장은 "소스요리 경연대회를 통해 장류소스를 발굴‧육성하고 소스문화 교류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발효소스박람회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제14회 순창장류축제'는 지난해와 다르게 정체성에 걸맞게 핵심인 '장류'에 집중해 명성에 걸맞게 다양한 변화와 참신한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구성해 관광객을 맞는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붕어섬 생태공원' 발길 닿은 곳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