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임실군… 유튜브 채널 '임실엔TV' 개국
각종 정책‧현안사업‧축제 등 홍보, 구독자 1천명 목표
기사입력: 2019/11/04 [11:22]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임실군이 깊고 유용한 정보를 군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유튜브 채널 '임실엔TV'를 지난 6월 개국하고 4개월간의 시범 운영을 거쳐 본격적으로 운영에 돌입했다.                                             / 사진제공 = 임실군청     © 김현종 기자

 

 

 

 

전북 임실군이 깊고 유용한 정보를 군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유튜브 채널 '임실엔TV'를 지난 6월 개국하고 4개월간의 시범 운영을 거쳐 본격적으로 운영에 돌입했다.

 

특히 임실군청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10만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지자체 홍보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가운데 자칫 무겁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각종 정책홍보와 현안사업 및 축제 등을 흥미롭고 알기 쉽게 영상으로 제작해 송출하는 유튜브 채널에 시동을 걸었다.

 

'임실엔TV'를 통해 군민과 소통을 한층 강화하는 동시에 지역의 매력을 진실성 있게 전 세계에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임실군은 기대하고 있다.

 

임실군은 '임실엔TV 구독하고 소문내자' 이벤트를 통해 구독자 수 증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첫 선을 보인 구독이벤트에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600명을 돌파하자 이벤트를 적극 홍보해 1,000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경제교통과 전현욱‧문화관광치즈과 박지란‧주민복지과 박혜림 등 임실군청 직원 모델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한 '군민 모쏠 현욱의 첫사랑'이라는 게시물로 시작한 임실엔TV 구독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게시물은 군민쏠 현욱이가 심쿵녀 혜림에게 첫눈에 반해 임실 서바이벌장에서 재회하면서 펼쳐지는 에피소드를 다루며 임실치즈테마파크 서바이벌게임장을 홍보해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안겨주고 있다.

 

이벤트 참여방법은 유튜브에서 ‘임실엔TV’를 검색해 구독을 완료한 뒤 군민 모쏠 현욱의 첫사랑 게시물에 구독 완료 댓글을 남기면 된다.

 

또 임실군청 공식 SNS(페이스북‧인스타그램) 역시 같은 방법으로 구독을 완료한 이후 ‘구독 중’ 화면을 캡처해 임실군청 페이스북 이벤트 게시물 댓글에 구독 인증샷을 남기면 되고 인스타그램은 구독 인증샷을 메시지로 전송하면 된다.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200명에게 10,000원 상당의 모바일 커피교환권이 지급될 예정이며 27일 당첨자 명단이 발표된다.

 

임실군은 향후 군청 SNS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그룹 BTD 방탕돌쇠단과 걸그룹 EXIT와 군민모쏠 등 8명의 직원 모델을 통해 군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독특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임실’이라는 브랜드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심 민 임실군수는 "10대에서 60대 이상까지 전 세대가 가장 오랜 시간 사용하는 유튜브를 활용해 지역 브랜드를 적극 홍보할 예정"이라며 "공익적이고 지역민과 이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전파하는 등 군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행정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임실군은 유튜브를 비롯 페이스북 및 인스타그램에 임실군의 아름다운 풍경‧여행‧지역문화‧축제 등 다양한 소식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생활에 꼭 필요한 각종 정책과 정보를 비롯 행정서비스는 물론 임실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 및 대표 관광지와 아름다운 자연풍경을 현장감 있게 전달한다.

 

임실군 SNS 채널의 소식을 받는 방법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열어 '임실군'을 검색한 뒤 ▲ 페이스북은 '좋아요‧팔로잉' ▲ 인스타그램은 '팔로우' ▲ 유튜브는 유튜브 검색창에서 '임실엔TV'를 검색한 뒤 채널을 방문해 ‘구독하기’를 누르면 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경찰청 '모션그래픽' 제작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