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북도, 직무인턴 대학생 130명 모집
11월 15일까지 접수… 40개 기관에서 7주간 실무체험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1/06 [10: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북도가 겨울방학 기간인 2020년 1~2월 상반기 7주간의 일정으로 공공기관 직무인턴 프로그램 참여자 130명을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도내에 주소를 두고 있는 국내 대학 또는 대학원생으로 제한된다.

 

1차 서류심사(자격요건 및 기본소양 적격여부 심사)와 2차 공개추첨 절차를 거쳐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인턴(130명)은 도내 국가기관과 전북도 직속기관 및 출연기관에 배치되며 이들 연구기관의 연구자료 조사 및 실험 보조와 행정업무 보조 등 실질적인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한국과기원 복합소재 연구소와 안전성평가 연구소 영장류시험본부 및 한국산업기술시험원(태양광) 등 국가 연구기관 9개 기관이 새롭게 참여해 이공계 대학생들의 국가연구소 직무체험의 기회가 넓어지게 됐다.

 

또 행정업무 보조 등 전공제한 없이 참여가 가능한 인턴(52명)과 인문‧상경계열 인턴(20명) 도 별도로 모집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은 전국 어느 대학교에 재학하고 있어도 참여가 가능하며 전공과 출‧퇴근 가능지역을 참고해 지원기관을 선택한 뒤 지원하면 된다.

 

기타 세부내용 및 자세한 신청방법은 전북도 홈페이지(알림마당>공고/고시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고 일자리정책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공개추첨을 거쳐 오는 12월 6일 발표되며 최종 선발된 학생은 12월 30일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2020년 1월 6일부터 2월 21일(7주 = 33일간)까지 배정된 기관에서 인턴십을 수행해야 한다.

 

전북도 신원식 일자리정책관은 "지역 대학생들이 도내 연구기관 등 공공기관에서 직장생활의 경험을 쌓고 취업에 대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이해를 넓히는 등 유능한 인재가 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