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김제시 '인구정책지원 가이드북' 발간
각종 지원 혜택, 생애주기별 7개 분야 112개 사업 수록
신성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9/11/12 [10: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북 김제시가 각종 지원 사업을 총 정리한 '인구정책지원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김제 시민에게 드리는 작은 행복'을 주제로 발간된 가이드북은 지난 8월 김제시 인구정책 및 지원조례 제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특히 김제시에 거주하면 받을 수 있는 각종 지원 혜택을 알아보기 쉽게 각 생애주기별로 ▲ 결혼 ▲ 임신 ▲ 출산 ▲ 사후까지 7개 분야 112개 사업이 수록됐으며 관내 유관기관 및 금융기관을 비롯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비치된다.

 

홍보 책자의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결혼‧임신‧출산 분야는 출산장려금 등 22종이 담겨있고 영유아기는 아동수당지원 등 13종이 자세히 담겼다.

 

또 ▲ 아동‧청소년기 = 김제사랑장학재단 김제사랑장학금 지급 등 25종 ▲ 청년기 = 청년주택수당 등 16종 ▲ 전 생애 = 여성농업인 생생카드 등 21종 ▲ 노년기 = 거동 불편노인 보행 보조기 지원 사업 등 8종 등 사후에 지원되는 장제급여까지 전 생애에 주어지는 혜택들이 정리돼 있다.

 

김제시 구명석 기획감사실장은 “최상의 행정 서비스를 위해 유익하고 편리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등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전개해 인구증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지난 8월 김제시 인구정책 및 지원조례를 제정해 결혼축하금 및 청년주택수당 지급 등 다양한 지원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저출산극복 인식개선 캠페인 전개를 비롯 인구감소에 따른 지역 유관기관 공동대응 협약식 개최 등 다양한 인구정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인구 정책 발굴을 위해 오는 25일까지 시민들의 지혜를 모으는 '2019년 김제시 인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이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김제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또는 우편 및 방문접수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접수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제시청 기획감사실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