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북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의 날' 개최
이병관 원장‧조성용‧이지태‧김현욱 대표, 신규 회원 가입
기사입력: 2019/12/10 [16:50]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묵묵히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롤 모델을 제시하며 아름다운 노블리스 오블리주 문화의 홀씨로 작용한 전북지역 나눔 문화의 상징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였'전북 아너소사이어티 클럽 회원의 날'이 10일 전주 효자동 고궁담에서 성황리에 열린 가운데 송하진(앞줄 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전북지사와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수(앞줄 왼쪽에서 네 번째) 회장을 비롯 참석자들이 직접 작성한 저소득층 초등학생의 소원 들어주기 "크리스마스카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 김현종 기자

 

▲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동수(왼쪽 첫 번째) 회장이 대자인병원 이병관 원장과 ㈜대두식품 조성용 대표이사 및 ㈜금호엔비텍 이지태 대표이사와 청운농장 김현욱 대표 등 4명이 각각 60호‧61호‧62호‧63호 신규 아너소사이어티 회원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현종 기자

 

 

 

묵묵히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롤 모델을 제시하며 아름다운 노블리스 오블리주 문화의 홀씨로 작용한 전북지역 나눔 문화의 상징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전북 사랑의열매는 10일 전주시 효자동 고궁담에서 1억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전북 아너소사이어티 클럽 회원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예종석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과 송하진 전북지사를 비롯 도내지역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및 가족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소개 및 2019년 전북 아너소사이어티 경과보고 등의 순으로 열렸다.

 

특히 대자인병원 이병관(전북사회복지협의회 회장) 원장과 ㈜대두식품 조성용 대표이사 및 ㈜금호엔비텍 이지태 대표이사와 청운농장 김현욱 대표 등 4명이 각각 60호‧61호‧62호‧63호 신규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하며 축하와 나눔의 기쁨을 함께 누려 각별한 의미를 담아냈다.

 

또, 도내 저소득가정 아동들의 크리스마스 소원 들어주기 사업으로 30명의 초등학생에게 보낼 크리스마스카드를 아너소사이어티 회원들이 직접 작성하는 나눔 퍼포먼스 시간도 가졌다.

 

이 카드는 전북가정위탁지원센터를 통해 아너소사이어티 회원들이 회비를 모아 준비한 성금으로 선물도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김동수 전북공동모금회장은 "지난 2012년 첫 회원이 탄생된 이후 현재까지 도내에서 63명이 아너 회원으로 가입에 활동하고 있어 무엇보다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문을 연 뒤 "도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으로 많은 회원들이 나눔에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며 "그 어느 때 보다 많은 분들이 오늘 행사에 참석하는 등 신규 아너 회원님들 덕분에 전북도가 더욱 따뜻하고 행복하게 느껴졌다"는 소감을 피력했다.

 

송하진 전북지사는 축사를 통해 "전북의 나눔을 상징하는 분들을 한분 한분 뵙고 함께 나눔의 가치를 나눌 수 있어 영광"이라며 "아너 회원들은 단순히 개인 기부를 넘어 지역 나눔 문화를 만들고 선도하는 매우 의미 있는 활동으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을 갖고 모든 도민들이 함께 웃으며 더불어 행복한 전북도가 될 수 있도록 함께 해줄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당부했다.

 

전북 아너소사이어티 정대영 대표는 "전북지역에 성숙한 기부문화가 활성화되고 조성될 수 있도록 회원 모두가 관심을 갖고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창설한 '아너 소사이어티'는 1억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5년 이내 납부를 약정한 개인 고액 기부자들이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바탕으로 더 밝은 미래를 만들어가기 위해 함께 고민하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투명하고 명예로운 고액기부자 모임이다.

 

고액기부에 관련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전북사회복공동모금회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북 '사랑의 온도탑 21년째 100도' 돌파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