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예수병원, 인턴모집 경쟁률 '호남권' 최고
20명 모집에 25명 지원… 1.25:1 경쟁률 기록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2/04 [16:4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전주 '예수병원'이 전국 수련병원 인턴 모집을 마감한 가운데 20명 정원에 25명이 지원해 1.25: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호남권 수련 의료기관 가운데 최고를 차지했다.     (예수병원 전경 및 김철승 병원장)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 김현종 기자

 

 

 

 

전북 전주 '예수병원'이 전국 수련병원 인턴 모집을 마감한 가운데 20명 정원에 25명이 지원해 1.25: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호남권 수련 의료기관 가운데 최고를 차지했다.

 

특히 국립대병원 가운데 정원 미달 사례가 속출한 가운데 이 같은 높은 지원율은 지방병원에도 불구하고 지역민들이 해당 병원에 대한 선호도에 따라 호불호(好不好)가 극명하게 엇갈린 가운데 우수한 자질을 갖춘 지원자가 대거 몰려 병원의 발전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또 하나의 조건을 충족해 예수병원의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지난달 30일 전국 수련병원 73곳의 인턴 모집과 관련, 정부의 고강도 전공의 정원 감축 방안에도 예수병원에 지원자가 몰린 것은 특성화된 교육프로그램과 복지시설 등 근무여건이 다른 수련병원에 비해 좋다는 평가도 한 몫으로 작용한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각종 학회에서 실시한 평가에서 잇따라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소속 전공의들의 성적 역시 높은 경쟁률을 가능케 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예수병원 홍보과 관계자는 "첨단시스템 운영 등 교육 및 수련에 있어 지원자들을 충족시키는 요건을 병원이 갖추고 있다는 것이 무엇보다 주효했고 높아진 위상을 실감할 수 있었다"며 "우수 의료인력 양성을 위해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대병원은 49명 모집에 52명이 지원해 1.06대1의 경쟁률을 기록했지만 원광대병원은 32명 모집에 25명이 지원해 0.781대1로 미달하는 등 전국 다수 지방대병원(충남대병원 = 0.82대1‧전남대병원 = 0.86대1)들이 인턴 구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