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진안군 '국민 아이디어' 공모
3월 9일까지 접수… 환경‧관광‧생활 SOC 등 7개 분야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2/07 [17:0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북 진안군이 군정발전의 톡톡 튀는 생각들을 모은 창의적이고 발전적인 아이디어를 오는 3월 9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는 '생각들아 모여라~ 진안이 행복해지게'를 주제로 총 7개 분야에 초점을 맞춰 군민들의 군정참여와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행정을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안을 희망하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진안군청 홈페이지 또는 국민신문고와 우편 및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군청 공무원은 행정시스템을 통해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아이디어 공모분야는 ▲ 아름다운 청정 환경 ▲ 활기찬 지역경제 ▲ 알뜰한 문화관광 ▲ 행복한 교육복지 ▲ 신뢰받는 소통행정 ▲ 생활 SOC분야 ▲ 기타 희망진안 실현을 위한 제안 등으로 신청서 양식을 포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자체심사와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의 절차를 거쳐 등급에 따라 시상과 함께 ▲ 금상 50만원 ▲ 은상 30만원 ▲ 동상 15만원 ▲ 장려상 10만원 등 진안고원행복상품권이 부상으로 포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선정된 우수 공모안은 실무부서에 전달돼 군정에 적극 반영‧활용할 계획이며 심사 결과는 6월 중 진안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진안군수 권한대행인 나해수 부군수는 "평소 군정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는 만큼, 진안발전과 군민 행복 증진 및 행정의 서비스 질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접수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진안군이 더 넓은 세상으로 힘찬 항해를 계속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노를 젓고, 돛을 올려 변화의 바람을 향해 전진해 대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아울러 "법과 원칙에 따른 공정한 행정을 위해 눈과 귀를 열어놓고 열린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공감을 통해 이해와 협조를 구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