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부안군… 지역농산물 소비촉진 '앞장'
구내식당 점심 메뉴로 지역에서 생산된 메밀국수 선보여
이한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4/08 [14:5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부안군이 '코로나-19' 감염증 여파로 소비심리 위축 등 외부 활동이 줄어드는 과정에 적기에 판매할 수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의 시름을 덜고 지역 농산물 홍보와 판매에 중점을 둔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 가운데 8일 구내식당을 찾은 권익현(가운데) 군수가 마주보지 않고 한 방향으로 앉아 점심메뉴로 제공된 메밀국수를 직원들과 함께 시식하고 있다.                                                       / 사진제공 = 부안군청 기획감사실 최광배     © 이한신 기자

 

▲  지역에서 생산된 메밀국수를 점심메뉴로 시식한 권익현 군수가 흐뭇한 표정으로 환하게 웃으며 '최고예요'에 스티커를 부착하고 있다.                                                                                                                                © 이한신 기자

 

 

 

 

 

전북 부안군이 '코로나-19' 감염증 여파로 소비심리 위축 등 외부 활동이 줄어드는 과정에 적기에 판매할 수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의 시름을 덜고 지역 농산물 홍보와 판매에 중점을 둔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했다.

 

8일 농식품 기업과 협업해 소비촉진을 위한 차원으로 군청 구내식당 점심메뉴로 메밀국수가 제공됐다.

 

이날 군청 직원들에게 제공된 메밀국수는 지역에서 생산한 메밀을 전량 수매해 가공품으로 생산한 제품으로 대부분 타 지역 업소(대용량)로 납품됐다.

 

부안군은 이에 따라, 향후 가정용 소포장 제품 및 편의점 간편식 등 최근 트랜드에 맞는 상품과 부안만의 특색을 살린 제품개발을 통해 지속적으로 지역농산물을 알리기 위한 판촉행사 등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권익현 부안군수는 "지역에서 건강하게 길러낸 우리 먹거리를 제조 ・ 가공해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1~2~3차 농업을 연계한 농촌 융복합 산업으로 더 큰 가치와 소득을 창출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부안군은 지역에서 생산되고 있는 농산물 판로확대를 위해 2월 18일부터 2일간의 일정으로 군청 구내식당에서 선명한 빛깔에 달콤한 과즙이 풍부한 '스마트팜 딸기' 홍보와 판매를 통해 682상자(682kg)를 소비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