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4·15 총선 사전투표 시작… 11일까지
전국 3,508개소 설치,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4/10 [09: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오는 15일 치러질 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가 10일~11일까지 2일간 전국 3,508개 사전투표소에서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 김현종 기자

 

▲  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발열 체크 후 이상이 없어야만 투표소에 입장할 수 있으며 반드시 주민등록증 및 운전면허증 또는 여권 등 관공서 및 공공기관이 발행했고 사진이 붙은 신분증이 필요하다.       © 김현종 기자

 

▲  자신의 선거구가 있는 지역에서 사전 투표를 할 경우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 김현종 기자

 

▲  주소지 선거구 밖에 있는 전국 각 지역 사전 투표소에서 투표할 경우,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함께 받고 기표한 투표지를 봉투에 넣어 투표함에 넣어야 한다. 투표지가 든 봉투는 매일 투표가 종료된 이후 참관인 입회하에 관할 우체국에 인계돼 해당 구・시・군 선관위에 우편으로 발송된다.                                                                     © 김현종 기자

 

 

 

 

오는 15일 치러질 21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가 10일 오전 6시부터 차분하게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오는 11일 오후 6시까지 2일간 전국 3,508개 사전투표소에서 진행된다.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혼잡을 피하려는 유권자들은 사전투표를 활용하면 된다.

 

사전 투표 결과에 따라 당락의 운명이 엇갈리는 사례가 적지 않아 '코로나-19' 사태를 맞고 있는 전북지역 유권자들의 사전 투표율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유권자는 신분증만 지참하면 거주지와 상관없이 전국 각 사전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투표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고 발열 체크 후 이상이 없어야만 투표소에 입장할 수 있으며 반드시 주민등록증 및 운전면허증 또는 여권 등 관공서 및 공공기관이 발행했고 사진이 붙은 신분증이 필요하다.

 

또 마스크를 착용해야하며 손 소독 후 위생장갑을 끼고 투표하는 유례없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신의 선거구라면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만일, 주소지 선거구 밖에 있는 타 지역 사전 투표소에서 투표할 경우 투표용지와 회송용 봉투를 함께 받고 기표한 투표지를 봉투에 넣어 투표함에 넣어야 한다.

 

투표지가 든 봉투는 매일 투표가 종료된 이후 참관인 입회하에 관할 우체국에 인계돼 해당 구・시・군 선관위에 우편으로 발송된다.

 

만일, 체온이 37.5℃ 이상이면 별도로 마련된 임시 기표소에서 투표해야 한다.

 

임시 기표소는 발열 증상 투표자가 사용한 이후 즉시 소독 절차가 이뤄지며 전북선관위와 보건당국은 투표 전후로 기표소에 대한 방역 작업을 벌일 계획이다.

 

전북선관위 관계자는 "투표소에서는 일체의 대화를 자제하고 마스크를 착용한 상태로 1m 이상의 줄서기 간격을 유지해 달라"며 "유권자가 안심하고 투표할 수 있도록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전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1대 총선 전북지역 유권자는 지난 20대에 비해 1.5% 포인트 증가한 총 154만2,034명(남성 = 76만1,034명・여성 = 78만1,000명)으로 도내 전체 인구의 85.02%로 집계됐으며 오는 15일 실시될 4·15 총선 도내 투표소는 615곳이다.

 

사전투표는 지난 2013년 4월 재보궐 선거 때 처음 도입됐으며 총선에서 전면 시행된 것은 지난 20대로 전북지역 사전 투표율은 17.32%를 기록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