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임실군 공무원, 코로나 고통 분담 '솔선'
지역 3대 노조 803명… 성금 2,842만원 대한적십자사에 기탁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4/21 [11: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심 민(왼쪽에서 네 번째) 전북 임실군수와 지역 3대 노동조합 위원장 등이 803명의 조합원들이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기 위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은 성금 2,842만원을 21일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 이선홍(오른쪽에서 네 번째) 회장에게 기탁하고 있다.                    / 사진제공 = 임실군청     © 김현종 기자

 

 

 

 

전북 임실군청 직원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역경제가 침체되는 등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고통분담 차원으로 성금기탁에 솔선수범으로 앞장서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임실군과 임실군 공무원노동조합 및 공무직 노동조합을 비롯 자치단체노동조합 등 지역 3대 노동조합은 21일 803명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모은 성금 2,842만원을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 앞서 공무원노동조합 김진환 위원장은 "다소나마 지역민들의 고통을 함께 나누기 위해 성금모금을 시작했는데 많은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예상보다 많은 성금이 모아졌다"며 "전 직원들이 성심성의껏 모은 성금인 만큼,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 소중하게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 3대 노조가 전달한 성금은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과 고통을 분담하고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겠다는 의지를 담아 누가 먼저라 할 것 없이 십시일반으로 지난 8일부터 14일까지 뜻을 모은 금액이어서 각별한 의미를 담아냈다.

 

대한적십자사 전북지사에 기탁된 성금은 복지사각지대에서 힘들게 생활하고 있는 군민을 발굴해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임실군청 직원들은 이에 앞서, 급여 중 일부인 복지포인트를 개인당 20만원씩 총 1억2,600만원 상당의 지역상품권으로 대체, 침체된 지역상권을 살리기 위해 전통시장・음식점・커피숍・마트 등을 찾아 단 기간에 사용하는 긴급 수혈도 마다하지 않았다.

 

또 상당수 직원들은 상품권을 추가로 구매해 지역상권 살리기에 동참하며 힘을 보태고 있다.

 

임실군은 직원들의 이 같은 동참에 보조를 맞추기 위해 임실사랑상품권 10% 특별할인 기간을 6월까지 연장하는 동시에 기존 20억원에서 100억원을 추가로 발행(총 120억원)했다.

 

심 민 군수는 "'코로나-19' 여파로 군민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 공직자들이 자발적으로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성금 모금에 앞장서 감사하다"며 "감염병 사태가 장기화 될 것에 대비, 현실적이고 실효성 있는 대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지역사회가 조기에 안정화 될 수 되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