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정헌율 익산시장 '재난기본소득' 기부
솔선수범하며 새로운 기부문화 붐 조성, 첫 테이프 끊어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4/28 [10:2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이 28일 전국 최초로 도입한 기부콜센터에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익산시로 등록된 시민이라면 소득에 상관없이 1인당 10만원씩 지급되는 재난기본소득을 기부했다.  (익산시청 전경 및 정헌율 시장)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 김현종 기자

 

 

 

 

 

정헌율 전북 익산시장이 28일 전국 최초로 도입한 기부콜센터에 재난기본소득을 기부했다.

 

재난기본소득 기부 첫 테이프를 끊은 정 시장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익산시만의 특별한 기부문화로 새로운 희망을 불어놓고 싶다"며 "익산시 기부에 대한 새로운 붐을 계속 지켜 봐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 시장이 이날 기부한 금액은 익산시가 전 시민에게 10만원씩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이다.

 

익산시 정부의 현금성 지원과는 별개로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은 오는 30일부터 약 14만건에 이르는 온라인 신청자를 대상으로 정액형 선불카드로 지급될 예정이다.

 

정액형 선불카드는 시민들이 한꺼번에 몰릴 것에 대비, 익산시는 별도의 부스를 운영하는 등 출생일 끝자리를 기준으로 한 홀짝제로 5월 3일까지 지급한다.

 

특히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익산시로 등록된 시민이라면 소득에 상관없이 1인당 10만원씩 지급되는 재난기본소득을 포함, 각종 현금 및 현물 기부를 희망하는 기부자들에게 기부콜센터를 비롯 각 읍 ・ 면 ・ 동 방문을 통해 ▲ 전북 사회복지공동모금회 ▲ 푸른익산가꾸기운동본부 ▲ 익산사랑장학재단에서 기부를 접수받는다.

 

현재 개인뿐만 아니라 지역 각 사회단체 및 사회 지도층에서도 기부를 하겠다는 문의가 쇄도가 있는 가운데 지난 3월부터 현재까지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제작한 마스크와 식재료 기부 등 총 2억4,000여 만원의 성금과 물품이 모아졌다.

 

이에 따라, 익산시는 그동안 기부관리 전용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아 단발적으로 대응했으나 콜센터 도입에 발 맞춰 기부자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종합적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