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국 스포츠클럽 교류대회' 전주 개최
10월 30일부터… 배드민턴 ・ 농구 ・ 탁구 등 12개 종목
이요한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5/18 [13:3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국 스포츠클럽 회원들이 기량을 겨루고 친목을 다지는 스포츠 문화대전이 올 가을 전북 전주에서 열린다.

 

전주시는 "대한체육회의 '제5회 전국 스포츠클럽 교류대회' 개최지로 최종 확정됨에 따라,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3일간 전국 172개 공공스포츠클럽 5000여명이 참여해 배드민턴 ・ 농구 ・ 탁구 등 12개 종목의 경기를 전주에서 펼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이 대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지역 공공 스포츠클럽간 연계를 강화하고 교류를 증진함으로써 스포츠클럽 사업을 활성화하고 대국민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2016년부터 매년 진행돼왔다.

 

전주시는 이번 유치로 2016년 1회 대회를 개최한 데 이어 두 번째 대회를 진행하게 됐다.

 

특히 교류대회 유치를 확정함에 따라 조직위원회를 구성하고 관련 기관과 긴밀한 협의에 착수하는 등 본격적인 대회 준비 체제로 전환했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전국의 스포츠인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펼칠 수 있도록 원활한 경기 운영을 위한 준비에 철저를 기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대회 추진을 위해 스포츠클럽과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시는 올림픽이나 전국체전과는 달리 문화적 자산을 최대한 활용해 격조 높은 교류대회로 지역사회와 일상생활에 기반을 두고 문화와 예술 ・ 관광이 어우러지는 스포츠 문화대전으로 대화합의 장으로 치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국가 관광거점도시 전주의 역량을 대내・외에 각인시키는 동시에 약 15억원 규모의 지역경제 유입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