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북대병원 '심장초음파실' 리모델링
검사 장비 확충… 환자 적체 해소 ・ 감염 ・ 낙상 예방
이요한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6/08 [11:1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대학교병원 응급의료센터 2층에 둥지를 틀고 있는 심장초음파실이 환자 중심으로 내부 환경 개선 및 검사장비가 확충됐다.                                                                                     / 사진제공 = 전북대학교병원     © 이요한 기자

 

 

 

 

전북대학교병원 응급의료센터 2층에 둥지를 틀고 있는 심장초음파실이 환자 중심으로 내부 환경 개선 및 검사장비가 확충됐다.

 

약 2개월간의 공사 기간을 거쳐 리모델링이 완료된 심장초음파실은 기존 6개의 검사실에서 8개로 늘어나 수검을 위해 대기하는 환자 적체가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내부 환경 역시 개선하는 등 공간을 늘려 감염 및 낙상 등의 위험으로부터 보다 안전한 의료 환경이 조성됐다.

 

또 환자들의 효율적인 동선과 실질적인 활용도를 고려해 홀터실 및 검사실과 회의실을 재배치하고 내부 환경도 개선해 환자를 비롯 직원들에게도 쾌적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

 

조남원 병원장은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한차원 높은 수준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직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게 됐다"며 "환자를 중심으로 생각하고 인간을 존중하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