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순창군, 봄 영상공모전 수상작 '선정'
최우수작 변효경씨 '순창의 멋' 등 10편 유튜브 공개
기사입력: 2020/06/09 [14:53]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순창군이 지역 곳곳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한 봄 영상공모전 수상작 10편을 9일자로 유튜브 채널인 '순창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최우수작 = 변효경씨(인천광역시)의 '순창의 멋') / 사진제공 = 순창군청     © 김현종 기자

 

 

 

 

전북 순창군이 지역 곳곳의 숨겨진 아름다움을 홍보하기 위해 진행한 봄 영상공모전 수상작을 9일자로 공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4개월 동안 '참 좋은 순창으로 오세요!!'라는 주제로 나이 및 지역 제한 없이 전국 국민을 대상으로 진행해 총 52편의 영상을 접수받아 최근 8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변효경씨(인천광역시)의 '순창의 멋'이라는 작품을 최우수작으로 최종 선정했다.

 

9일 순창군은 유튜브 채널인 '순창튜브'를 통해 ▲ 우수작(2편) = 김동수씨(강원도 원주)・조훈도씨(광주광역시) ▲ 장려상(2편) = 순창팸팀・스트덴파운드 프로덕션 ▲ 입선작 = 5편 등 총 10편의 작품을 게시했다.

 

순창군은 당초 시상식을 개최하려 했으나 코로나-19 감염병을 우려해 별도의 시상식은 치르지 않기로 결정했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순창의 멋' 영상 작품은 도입부에 세계 속의 순창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는 영상미가 초반 심사위원의 시선을 사로잡았으며 이후 펼쳐진 영상에서도 순창 관광지 곳곳을 다루며 멋스럽게 순창을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배우로 출연한 변효경씨와 영상미가 잘 맞아 떨어지면서 연출력・영상미・연기 등 3박자가 잘 어우러진 수준 높은 영상을 완성했다.

 

특히 영상속 관광지 외에도 순창의 맛을 표현한 순창의 한정식이 맛깔나게 표현됐고 영상속 순창 한정식은 마치 CF의 한 장면을 연상하듯 보는 이들의 침샘을 자극하기 충분했으며 총 2분 40초 동안의 영상에 1박 2일 동안 순창을 여행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담아내 전체 심사위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순창군 조태봉 문화관광과장은 "전국에서 제출된 훌륭한 영상은 순창의 멋스러움을 다시 느껴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다양한 행사나 공식 유튜브와 SNS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순창군 홍보 자료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은 당초 시상식을 개최하려 했으나 코로나-19 감염병을 우려해 별도의 시상식은 치르지 않기로 결정했다.

 

최우수작은 상금 300만원과 순창군수 표창장이 수여되고 우수상은 각각 상금 150만원 ・ 장려상은 각각 상금 100만원 ・ 입선작 5편은 각각 20만원이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김제지평선축제 '소규모 ・ 분산' 개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