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무주군… 관광홍보단 '발대'
현업 전문가 '월별 여행코스 소개 ・ 명소 체험후기' SNS 게재
기사입력: 2020/06/15 [19:44]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무주군이 구천동을 비롯 머루와인동굴・태권도원・반디랜드・덕유산자연휴양림 등 전국 관광명소로 꼽히는 지역 관광 홍보에 시동을 걸었다. 【  15일 무주군청 소회의실에서 황인홍(왼쪽) 군수가 관내 관광단지에서 현업으로 활동하고 있는 관광해설 전문가에게 '무주 관광홍보단'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 사진제공 = 무주군청     © 김현종 기자

 

▲  황인홍(앞줄 가운데) 무주군수가 1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관내 관광단지에서 현업으로 활동하고 있는 관광해설 전문가들에게 '무주 관광홍보단' 위촉장을 수여한 뒤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김현종 기자

 

 

 

 

 

전북 무주군이 구천동을 비롯 머루와인동굴 ・ 태권도원 ・ 반디랜드 ・ 덕유산자연휴양림 등 전국 관광명소로 꼽히는 지역 관광 홍보에 시동을 걸었다.

 

무주군은 관광객들을 흡수할 공격적인 관광 마케팅을 연중 추진하기 위해 1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황인홍 군수와 관내 관광단지에서 현업으로 활동하고 있는 관광해설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무주 관광홍보단 발대식'과 함께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임명된 관광홍보단은 월별 여행 주제에 맞는 여행코스 관광자원 및 무주군과 관련된 홍보포스팅(사진 ・ 글)을 작성해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관광홍보 활동 등에 관련된 기사를 게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들의 임무가 무주군 관내 숨은 명소를 답사 한 뒤 체험 후기 및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만큼, 무주군이 갖고 있는 명소 외에도 알려지지 않은 숨은 관광 명소를 발굴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홍보단은 관광지를 비롯 지역 축제와 경관 및 맛 집 등을 소개한 자유주제의 글을 무주군이 지정하는 각종 포스팅을 주제로 매월 1건 이상 무주군 관광마케팀에게 제출하면 된다.

 

관광홍보단이 제출할 실적 포스팅 자료는 자신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좋아요’ 수 내역 화면을 캡처해 제출해야 한다.

 

무주군은 제출된 홍보 포스팅을 대상으로 개인 페이스북과 인스타 프로그램 홍보건수와 무주군 공식 SNS에 연계한 건수 및 제출한 포스트의 ‘좋아요’ 수 실적을 토대로 평가할 계획이다.

 

황인홍 군수는 "무주군이 보유한 관광자원에 의미를 부여한 스토리화로 일반 홍보와 다른 감성적 접근을 통해 관광객 유치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현장 감각을 살려 무주 관광단지 홍보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 ・ 태 마스터스 대회, 조직위' 개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