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서부보훈지청 '온라인 감사편지' 공모
6·25전쟁 70주년 계기… QR코드로 감사의 마음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6/16 [10:4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서부보훈지청이 한국전쟁이 발발한 지 70주년이 되는 해를 맞아 6·25 참전유공자에게 온라인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 포스터제공 = 전북서부보훈지청     © 김현종 기자

전북서부보훈지청이 한국전쟁이 발발한 지 70주년이 되는 해를 맞아 6·25 참전유공자에게 온라인 감사편지쓰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25 참전유공자 또는 유엔군 참전용사에게 감사편지 쓰기, 내가 만약 참전용사라면 가족에게 쓰는 편지 등을 주제로 자유롭게 작성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7월 17일까지며 공모전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를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편지쓰기가 가능하다.

 

시상은 창의성 ・ 독창성 ・ 완성도 등을 평가하는 심사 절차를 거쳐 총 70개의 당선작을 선정해 7월 27일 발표된다.

 

특히,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작품은 6·25전쟁 70주년 계기 감사 편지 사진전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전북서부보훈지청 최정길 지청장은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참전유공자 및 유엔군 참전용사의 희생과 공헌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나라를 위해 숭고한 희생으로 목숨을 바친 순국선열과 참전유공자의 희생을 잊지 않고 보답하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무주군 '5개 지질명소 중심' 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