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북경찰 '안전한 家' 콘텐츠 공모전 진행
7월 31일까지… 사회적 약자, 안전과 행복 초점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7/10 [10: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북경찰청이 가정폭력 ・ 성폭력 ・ 학대 ・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가정에 대한 도민의 관심과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안전한 家' 콘텐츠 공모전과 온라인 캠페인을 추진한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 약자인 여성 ・ 아동 ・ 노인 ・ 장애인 등의 안전과 행복에 초점을 맞춘 전북경찰의 치안활동을 표현하는 정책 브랜드로 범죄로부터 '안전한가?' 물어보고 '안전한 가정'을 만들자는 두 가지 의미가 함축적으로 담겼다.

 

먼저, 콘텐츠 공모전은 전북도와 전북교육청 후원으로 도내지역 초등학생 이상 전 도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주제는 '안전한 家(범죄로부터 안전한 가정을 만들기 위한 우리의 노력)'와 가정폭력 ・ 성폭력 ・ 학대 ・ 학교폭력 예방 가운데 선택하면 된다.

 

분야는 ▲ 포스터 ▲ 카드뉴스 ▲ 모션그래픽 등 3가지며 접수기간은 7월 31일까지 전북지방경찰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서류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포스터 분야 시상은 ▲ 초등부 ▲ 중 ・ 고등부 ▲ 대학 ▲ 일반부로 나눠 전북지방경찰청장상(6명) ・ 전북교육감상(4명) ・ 전북도지사상(3명)을 수여한다.

 

카드뉴스는 전 연령을 통합, 전북경찰청장상(1명) ・ 전북교육감상(1명) ・ 전북도지사상(1명)이 수여되고 모션그래픽은 전북경찰청장상(1명)과 50만원 상당의 상품이 수여된다.

 

입상자에게는 전북지방경찰청장 명의 기념품(10만원 상당)이 증정되고 작품은 전시회 등 '안전한 家' 홍보활동에 다양하게 활용된다.

 

또, 온라인 캠페인은 도내에 주소지가 등록돼 있거나 생활하고 있는 개인 ・ 가족 ・ 단체를 대상으로 오는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전북경찰청 홈페이지 또는 SNS(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에 게시된 '가정폭력 ・ 성폭력 ・ 학교폭력 ・ 학대 ・ 실종 등 분야별 카드뉴스를 시청한 뒤 가정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실천 문구를 작성한 뒤 인증 사진을 촬영해 '#전북경찰청 ・ #안전한가' 해시태그와 함께 포스팅 후 URL을 제출하면 된다.

 

매월 추첨을 통해 당첨된 10명은 20,000만원 상당의 기프트 카드가 증정된다.

 

조용식(치안감) 전북경찰청장은 "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 여파로 다양한 활동이 제약을 받고 있는 상황에 비대면 치안활동 일환으로 '공모전'과 함께 '온라인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범죄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가정이 안전한 전북을 만드는데 적극해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전북경찰은 '정성(精誠) ・ 정의(正義) ・ 정감(情感) ・ 정진(精進)' 등의 4대 핵심가치를 밑그림 삼아 가정의 안전을 지키는데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