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게놈앤내츄럴바이오… 익산공장 착공
건강기능식품, 저분자 어린 콜라겐 '하반기 생산' 목표
기사입력: 2020/07/10 [14:21]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게놈앤내츄럴바이오 익산공장 착공식이 10일 국가식품클러스터 부지에서 성황리에 열린 가운데 윤규형(왼쪽에서 다섯 번째) 대표와 익산시 유희숙(오른쪽에서 다섯 번째) 부시장을 비롯 주요 참석자들이 첫 삽을 뜨고 있다.  / 사진제공 = 익산시청                                                                                                                                 © 김현종 기자

 

 

 

 

㈜게놈앤내츄럴바이오가 10일 전북 익산 국가식품클러스터 부지에 익산공장을 착공했다.

 

2018년에 설립된 게놈앤내츄럴바이오는 특허 등록된 콜라겐 제조 공법을 이용해 어류 비늘에서 추출한 저분자 어린(魚鱗) 콜라겐을 생산할 예정이다.

 

게놈앤내츄럴바이오는 지난 2007년 특허 등록한 어류 비늘을 이용한 콜라겐 제조공법을 이용, 핵심 원료인 피쉬스케일콜라겐을 양산하고 있다.

 

이 업체는 국가식품클러스터 내 8,226㎡(2488평) 부지에 6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지상 3층(최고 높이 19.2m) 규모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할 수 있는 익산공장을 올 하반기 내에 완공, 20명 가량의 신규 직원을 채용해 본격적으로 가동에 돌입한다.

 

익산시 유희숙 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상황에도 불구하고 지난 5월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를 위해 투자협약을 체결한 후속 절차로 익산공장 준공식을 마련한 윤규형 대표를 비롯 임직원 모두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지역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을 넘어 세계적인 식품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아 ・ 태 마스터스 대회, 조직위' 개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