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강해원, 신임 김제부시장 '시정현황' 파악
부서별 쟁점 및 현안사업 청취 등 광복 행보 시동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9/04 [10:3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김제시 강해원(앞줄 가운데) 신임 부시장이 지난달 27일자로 부임한 이후 주요 기관 및 단체 방문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지난 3일부터 본청 실ㆍ과ㆍ소별 쟁점 및 주요사업 현황을 파악하기 위해 업무보고를 받고 있다. / 사진제공 = 김제시청                                                                                                                                     © 김현종 기자


 

 

 

 

 

전북 김제시 강해원 신임 부시장이 지난달 27일자로 부임한 이후 주요 기관 및 단체 방문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본청 실ㆍ과ㆍ소별 쟁점 및 주요사업 현황 파악에 돌입했다.

 

신임 강 부시장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진행된 업무를 보고받는 시간을 통해 현재 추진하고 있는 핵심 현안과 중점사업 추진 과정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집중적으로 살펴본 뒤 해결방안과 향후 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을 심도 있게 나누는 치밀한 행보를 드러냈다.

 

이 자리에서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하는 등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 중책을 맡아 마음이 무겁다"고 말문을 연 뒤 "올해는 민선 7기 3년차를 맞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전적이고 혁신적인 마인드를 바탕으로 업무에 열정을 담아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민선 7기 김제시 행정의 지휘봉을 잡고 있는 박준배 시장의 시정철학에 따라, 1,400여 직원 모두 지혜와 역량을 하나로 모아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등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순창 출신인 강해원 부시장은 전북대학교 행정학과 및 동 대학원에서 정책학 석사학위를 취득한 행정전문가로 1992년 6월 7급 공채로 공직에 입문했다.

 

완주군 경천면장ㆍ전북도청 산업바이오팀장ㆍ기업유치팀장을 거쳐 노인장애인과장ㆍ농식품산업과장 등을 역임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