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국민연금공단 '4대 사회보험' 교육
비대면 온라인 콘텐츠 제작… 9일부터 접수ㆍ21일부터 진행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9/09 [10:5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국민연금공단이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4대 사회보험 교육'을 오는 21일부터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교육 일정 및 세부 내용)                             / 도표 제공 = 국민연금공단     © 김현종 기자

 

 

 

 

 

 

국민연금공단이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4대 사회보험 교육'을 비대면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이 같은 결정은 코로나19 바이러스 여파로 자칫 집합교육이 감염원의 매개가 될 수 있다고 판단해 온라인 교육용 콘텐츠를 제작해 오는 21일부터 '4대 사회보험(국민연금공단ㆍ건강보험공단ㆍ근로복지공단) 포털사이트'를 통해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동안 국민연금공단은 사회보험 업무를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매년 지자체와 협력해 찾아가는 교육을 운영해왔다.

 

온라인 콘텐츠 주요 내용은 ‘4대 사회보험 포털사이트를 이용한 사회보험 신고 방법’과 ‘4대 사회보험 자격관리 방법’으로 구성됐다.

 

1차 교육 접수는 오는 15일까지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포털사이트 사업장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국민연금공단 김용진 이사장은 "이번 온라인 교육을 통해 소규모 사업장에서도 사회보험 제도를 이해하고 각종 신고를 간편하게 처리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교육기회를 확대해 중소상공인들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연금공단은 2003년부터 사회보험 업무를 수행하는 기관과 공동으로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운영하고 있다.

 

특히, 4대보험 기관 중 한 곳에만 신고하면 모든 기관에 처리가 될 수 있도록 원스톱 민원 신고 및 국세청 등 11개 행정기관의 100종 자료 연계 및 공동 이용과 4대 보험 통합증명서 발급 등의 서비스를 통해 민원인들의 편의를 도모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