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경제일반
김제시 'GRAND 온라인 취업박람회' 개최
25일까지, 전 과정 비대면… 사이버 채용관ㆍ화상면접 등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9/14 [10: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김제시가 'GRAND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오는 25일까지 2주간 개최한다. / 포스터 제공 = 김제시청     © 김현종 기자

전북 김제시가 'GRAND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오는 25일까지 2주간 개최한다.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올해 취업박람회는 ▲ 사이버 채용관 ▲ 취업컨설팅관 ▲ 화상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김제 및 도내지역 50여개 참여 기업들을 위해 '온라인 취업 박람회'홈페이지에 배너형 채용공고를 게시, 참여 구직자들은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 가입을 절차를 거쳐 게시된 각종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또, 홈페이지에 개설된 화상면접 페이지를 통해 연습면접 기회 및 컨설팅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컨설턴트들이 사전 이력서 코칭과 기업과 구직자 간 매칭을 지원, 맞춤형 일자리도 제공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청년과 중ㆍ노년 및 경력단절여성을 비롯 다문화가정 등의 취업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기회를 제공해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을 통한 구인기업ㆍ구직자간 일자리 매칭율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0 GRAND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김제시ㆍ전북도ㆍ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김제고용복지플러스센터ㆍ김제고용안정일자리센터ㆍ김제여성새일센터ㆍ김제농생명마이스터고ㆍ덕암정보고등학교ㆍ한국폴리텍대학 김제캠퍼스 등 20여개 기관이 주관하는 거대 규모의 행사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