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정읍시, 정기분 재산세 65억7,100만원 부과
16일부터 10월 5일까지 납부… 토지ㆍ주택 2기분 등 6만8천건
기사입력: 2020/09/14 [13:49]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정읍시는 소유 주택 및 토지에 대한 재산세 68,000건에 대한 65억7,100만원을 부과하고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납부할 수 있도록 고지했다.   (정읍시내 전경)                            / 사진제공 = 정읍시청     © 김현종 기자

 

 

 

 

 

 

전북 정읍시는 소유 주택 및 토지에 대한 재산세 68,000건에 대한 65억7,100만원을 부과하고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납부할 수 있도록 고지했다.

 

이번에 고지된 9월분 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현재 관내에 토지ㆍ주택을 소유하고 있는 자를 대상으로 부과됐다.

 

주택분 재산세는 연간 부과세액이(재산세 본세 기준) 20만원 이하인 경우 7월에 전액 부과되고 20만원 초과인 경우 납세자의 부담 경감을 위해 7월과 9월 세액의 1/2씩 각각 부과된다.

 

재산세 납부는 가까운 은행 등 수납기관을 방문(CD/ATM기 납부가능)해 직접 납부하거나 가상계좌ㆍ인터넷지로ㆍ위택스 등 다양한 방법으로도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정읍시 세정과 관계자는 "재산세는 군민의 복지와 지역발전을 위한 각종 사업 등 소중한 재원으로 사용되고 있다"며 "자동이체ㆍ인터넷ㆍ신용카드 등의 납부편의 시책이 추진 중인 만큼, 꼭 납기 내 납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어 "만일, 납부 기한이 경과되면 세액의 3%에 해당하는 가산금 및 중가산금이 부과되는 만큼,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납세자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정읍시는 납세자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재산세 민원상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세정과 과표평가팀 또는 읍ㆍ면사무소ㆍ동 주민센터 지방세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올 추석은 고향 방문 대신 '영상통화'로!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