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김제지평선 온라인 축제 '성공' 예감
한정판 '집콕세트' 연이은 매진 행렬… 추가 접수 '예정'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20/09/21 [11: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전북 김제 '지평선축제'가 오는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 동안 3개 분야 18개 프로그램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한정판으로 판매된 '집콕세트' 상품이 연이은 매진을 기록해 성공축제를 예감하고 있다.                                                                                           / 사진제공 = 김제시청     © 김현종 기자

 

 

 

 

 

 

 

올해로 22회째를 맞는 전북 김제 '지평선축제'가 오는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 동안 3개 분야 18개 프로그램이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한정판으로 판매된 '집콕세트' 상품이 연이은 매진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은 새로운 형태로 축제 형식으로 현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온라인 판매형 집콕세트가 지난 14일 사전 접수 시작과 동시에 불과 1시간 만에 온라인 그림그리기대회 예약이 마감됐다.

 

또, 지평선 쿠킹 클래스는 2시간 만에 예약이 마감됐고 라이스 집쿡세트와 체험꾸러미가 4일 만에 완판될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며 구매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김제시는 이에 따라, 오는 22일부터 ‘김제지평선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200개 한정으로 2차 사전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체험꾸러미는 집에 있는 아이들이 유튜브 김제지평선축제 채널의 공예체험 영상을 보고 따라서 만들 수 있는 장점 때문에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라이스 집쿡세트도 100% 김제 쌀로 만든 막걸리ㆍ식혜ㆍ약밥 키트와 미니 가마솥 등의 구성품이 좋아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층에 이르기까지 구매가 이뤄진 것으로 분석됐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지평선 온라인축제 라이스 집쿡 세트와 체험꾸러미 등 '집콕세트'가 빠르게 매진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코로나 바이러스와 날씨ㆍ시간ㆍ공간의 물리적 제한을 벗어나 온라인을 통해 누구나 참여 기회 제공 및 유튜버 등을 통해 예상치 못한 관람객까지 축제로 초대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9년 전북도 빅데이터 분석 결과에 따르면 '김제지평선축제'를 통한 직ㆍ간접적 경제효과는 1,60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무주군 '5개 지질명소 중심' 관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