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정읍
정읍칠보물놀이장 다음달 17일 개장
본 개장 앞서 다음달 4-5일, 11일-12일 두차례 주말 개장
기사입력: 2015/06/16 [14:51]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이창우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의 물놀이 명소로 손꼽히고 있는 칠보물테마유원지 전경.      /     사진제공=정읍시청     © 이창우 기자

 

 

  

여름철 전북의 새로운 명소로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정읍 칠보물테마유원지 물놀이장(이하 칠보물놀이장)이 다음달 17일 개장한다.

 

칠보물놀이장은 매년 여름철이면 정읍뿐 아니라 전주와 광주 등 인근지역에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명소로 꼽힌다.

 

16일 정읍시는 "올해 이상기온으로 이른 더위가 시작됨에 따라 7월 4일~5, 11일~12일 두 차례 개장한 뒤 다음달 17일부터 본격적으로 개장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칠보물놀이장은 816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하나 향후 운영 일정은 상황에 따라 다소 변경될 수 있다.

 

칠보물놀이장은 무엇보다 깨끗한 수질로 유명하다.

 

맑고 깨끗한 옥정호와 동진강의 맑은 물을 이용하고 있는데다 여과기 증설 등을 통해 무엇보다 수질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 이용객들의 편의를 위해 어린이 풀장 주변에 그늘을 추가로 조성했고, 친환경 파고라와 야외 테이블 등도 추가로 설치했다.

 

특히 워터슬라이드 주변 안전휀스 설치와 함께 수영장에 모서리 보호대 및 미끄럼 방지 테이프를 설치하여 어린이들이 한층 더 즐겁고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시설기능을 보강하고 개선했다.

 

칠보물놀이장 총 면적은 2,030(어린이 물놀이장 1,720, 유아 물놀이장 310)이다.

 

터슬라이드와 워터드롭, 워터터널, 워터바스켓, 워터스프레이2, 요크슬라이드, 워터샤워 2 등의 놀이시설과 함께 탈의실과 샤워실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용 요금은 정읍시 거주자(정읍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자로 신분증 또는 학생증을 제출자)의 경우 어린이는(12세 이하) 2천원, 청소년(13-18) 3천원, 성인(19세 이상) 4천원이고, 20인 이상 단체는 50% 할인된다.

 

정읍 외 다른 지역일 경우 어린이는 3천원이고 청소년은 4천원, 성인은 5천원이며 단체는 50% 감면된다.

 

또, 국가유공자와 장애인(1~3) 및 보호자 1, 기초생활수급자, 65세 이상자와 그린카드 소지자는 해당 증명서를 제출할 경우 50%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물놀이장 인근에는 동진강생태공원 꽃동산과 상춘곡 테마동산이 조성돼 있을 뿐만 아니라 야외 개방형 수족관도 들어서 있어 물놀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주월드인라인마라톤대회' 26일 개막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