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부안
부안군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불합리한 70여건 자치법규 일괄정비 추진
이한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5/09/23 [19:1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부안군은 조례규칙심의회를 거쳐 부안군의회에 일괄 상정하고 10월 중으로 일괄 정비한다.   / 사진제공 = 부안군청     © 이한신 기자

 

 

 

전북 부안군(군수 김종규)23일 군청 3층 간부회의실에서 규제개혁위원회를 열고 불합리한 지방규제 일괄정비 조례안에 대해 심의했다.

 

이날 회의는 법제처 등 중앙부처에서 지방자치법규에 내재하고 있는 규제를 개선하도록 권고한 사항과 주민불편 해소를 위해 자체 발굴한 규제 등 불합리한 자치법규 40개 조례 73, 농업진흥지역 기능이 상실된 토지 해제 중앙정부 건의 건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특히 부안군은 이번 규제개혁위원회를 통해 중앙부처에서 정비대상 과제로 선정한 불합리한 11대 분야 지방규제와 법제처에서 추진하고 있는 조례 규제개선 100을 대상으로 일괄정비를 추진함으로써 규제개혁의 실질적인 체감도를 높이고 일자리 창출 및 기업투자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규제개혁위원회는 상위법령의 제개정 미반영 14, 상위법령과 불일치하거나 근거 없이 규제를 신설한 경우 34, 법령상 근거 없이 별도의 부담을 주는 규제완화 10, 규제내용이 구체적이지 않아 재량권 남용 우려가 있는 사항 정비 13, 기타 실효성이 없는 사항 2건 등을 원안 의결했다.

 

부안군은 조례규칙심의회를 거쳐 부안군의회에 일괄 상정하고 10월 중으로 일괄 정비 한다는 방침이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부안군 규제개혁위원회 관련기사목록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