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행정
부안
【행복한 부안군】간추린 뉴스
이한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3/20 [13:0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부안군 문화체육시설사업소(소장 김현철)2016년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선정돼 1,500만원의 예산을 확보했다.

 

이 사업은 군민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비롯 지역 문예회관 활성화 및 세대 계층 지역간 소통 화합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사회통합적 프로그램 운영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오는 44일부터 11월까지 '행복한 꿈을 꾸는 부안'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행복한 꿈을 꾸는 부안"프로그램은 문예창작반(월요일 오전 10) 기타반(월요일 오후 630) 색소폰반(수요일 오후 630) 사진반(수요일 오후 630) 4개 반으로 각각 20명씩 모집해 진행한다.

 

부안군 문화체육시설사업소 관계자는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은 도시보다 상대적으로 문화예술 향유의 기회가 부족한 지역민에게 문화 예술적 감수성을 일깨워주기 위한 사업"이라며 "지역주민과 예술인들의 교류활동을 통해 문화적 소통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서면체육회 '정기총회' 개최

 

 

▲  회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부안군 하서면 체육회" 2016년도 정기총회가 열리고 있다.     © 이한신 기자

 


 

부안군 하서면 체육회가 "2016년도 정기총회"를 갖고 '2015년도 예산집행 결산 보고 및 2016년 사업계획'에 대한 논의와 함께 체육회 운영 활성화를 위한 임원선출 및 회원을 정비했다.

 

특히, 4회 부안마실축제 및 제13회 면민축제 행사에 서로 화합하고 단합해 하서면 뿐만 아니라 부안군 체육 발전에 큰 역할을 다하자는데 초점을 맞춰 소통의 시간을 갖는 등 의지를 한데 모았다.

 

이동근 하서면체육회장은 "지금까지 체육회 운영에 애써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를 드린다"며 "군정시책인 인구늘리기와 나누미근농장학기금 모금에 회원들이 적극적으로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부안군농민회영농발대

 

부안군농민회(회장 차동헌) 영농발대식 및 풍년농사기원제가 지난 18일 줄포만 갯벌생태공원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노점홍 부안군 부군수를 비롯 전농 전북도연맹 조상규 의장 및 지역 군의원과 농업인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풍년농사기원제와 고천문 낭독 등을 통해 올 한해 대풍을 조상님께 기원하고 농업인의 단합과 화합을 도모했다.

 

노점홍 부안군 부군수는 "2의 농업발전을 위해 농업인이 한마음 한뜻으로 뭉쳐 창조적 농업으로 부안농업의 경쟁력을 높이자"며 "농업과 관광을 융합한 농본도시 부안의 초석을 함께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 "2016년도 부안군민대상" 후보자 선발

 

부안군이 오는 28일까지 "2016년도 부안군민대상"후보자 선발을 위한 접수를 받는다.

 

수상부문은 효열 산업 공익 교육 문화 체육 등 5개 분야로 수상자격은 부안 발전에 기여한 군민(외국인 포함)이며 필요 시 관외 거주자나 단체도 수상이 가능하다.

 

, 군민의장 및 군민대상을 수상한 자는 제외된다.

 

수상후보자는 각급 기관, 단체장 학교장 군 실과소장 및 읍,면장 군민 15인 이상의 연서 추천을 받으면 된다.

 

추천서 교부는 접수처인 부안군 자치행정과 또는 각 읍면에서 교부하며 홈페이지에서 출력이 가능하고 시상식은 오는 56일 제4회 부안마실축제 개막식을 통해 각 부문별 군민대상 메달과 상패가 주어진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