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정읍준법지원센터 '업무설명회' 개최
사회단체장 초청, 사회봉사 국민공모제 참여율 당부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08/25 [14: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정읍준법지원센터 배홍철(앞줄 오른쪽) 센터장이 25일 관내 주민자치위원장 등 사회단체장 7명을 초청, 보호관찰제도에 대한 업무설명회를 갖고 있다.    / 사진제공 = 정읍준법지원센터     © 김현종 기자


 

 

 

 

정읍준법지원센터는 25일 관내 주민자치위원장 등 사회단체장 7명을 초청, 보호관찰제도에 대한 업무설명회를 가졌다.

 

주민친화형 사회봉사 집행과 범죄환경개선사업을 비롯 시민법교육 및 법률상담 지원 등 지역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주민자치위원장 등 지역대표들은 범죄예방과 지역 내 안전 확보와 주민친화 등을 위한 각종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특히, 보호관찰 제도와 법 교육에 대한 설명과 국민공모제농촌봉사 등 주민 친화적 맞춤형 사회봉사명령 집행에 큰 관심을 나타내는 등 민관이 함께 일궈내는 업무를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사회봉사 국민공모제를 활용, 지역사회 내 독거노인다문화가정범죄피해자 가정 등 소외계층을 적극 발굴, 지원하는 업무에 협조키로 했다.

 

정읍준법지원센터 배홍철 센터장은 "일회성 행사에 국한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주민들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범죄 없는 지역사회 환경 조성 및 준법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보호관찰사회봉사수강명령을 집행하는 기관인 정읍준법지원센터는 복지관 등 복지시설 지원장애인 및 독거노인 주거환경개선농작물 수확 지원 등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을 펼치고 있다.

 

, 지역사회 준법문화 확산을 위한 차원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 나가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