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김제署 '사랑 나눔 김장' 한마음 · 한뜻
취약계층 보듬는 다양한 나눔 문화 실천 앞장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6/11/29 [12:1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김제경찰서 황대규(총경, 뒷줄 왼쪽 첫 번째 빨간모자) 서장과 주요 참모진을 비롯 122타격대원과 의경어머니회 회원 등 30여명이 29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 소외계층을 보듬는 사랑의 김장을 담그고 있다.   /  사진제공 = 김제경찰서     © 김현종 기자

 

 

 

 

연말연시를 맞아 나눔 문화 확산 및 소외된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사랑 나눔 김장 담그기" 봉사활동이 전개됐다.

 

전북 김제경찰서 황대규(총경) 서장과 주요 참모진을 비롯 122타격대원과 의경어머니회 회원 등 30여명은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김장 속 재료 다듬기씻기양념 소 넣기 등을 실시하는 김장담그기 봉사활동을 실시하며 행복한 땀방울을 흘렸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를 섬기는 따뜻한 마음을 담아 버무린 김치는 독거노인소년소녀 가장 등 어려운 이웃에 전달될 예정이다.

 

김제경찰서 의경어머니회 박옥진 회장은 "김장담그기 행사를 하면서 힘들기는 했지만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며 "작지만 모두가 웃을 수 있는 결실을 만들어준 회원 및 112타격대원과 직원 모두에게 감사하고 지속적으로 나눔 문화를 조성하는데 기여하겠다"고 약속했다.

 

황대규 김제경찰서장은 "매년 '사랑의 김장담그기'행사에 참여하는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회봉사활동에 꾸준히 함께 하고 있는 의경어머니회 회원과 112타격대원들이 담아낸 희망의 마음들이 지역 사회에 번져 모두가 따뜻하고 행복한 김제시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특히, 이 서장은 "김장은 단순히 김치를 담그는 것이 아니라 여러 사람이 김치를 함께 담고, 정을 나누는 문화" 라며 "지역사회에 기반을 둔 다양한 나눔 문화 실천에 김제경찰이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덧붙였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