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북대병원… 비상진료체계 가동
주차장 전면 무료 개방 등 상시 응급환자 진료
신석진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1/27 [20: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대학교병원 주차장이 설 명절인 28일 오전 8시부터 29일까지 24시간 전면 무료 개방된다.  (전북대병원 전경)  / 사진 = 브레이크뉴스 전북취재본부 DB     © 신석진 기자


 

 

전북대학교병원 주차장이 설 명절인 28일 오전 8시부터 29일까지 24시간 전면 무료 개방된다.

 

특히 도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 당직 근무 의사지정 등 상시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한 비상진료체계가 가동돼 의료서비스 이용 불편이 최소화를 유지하고 있다.

 

강명재 전북대병원장은 "설 연휴기간 동안 응급환자 진료에 차질이 없도록 비상진료체제를 가동하고 설날 당일에는 주차장을 무료로 개방해 도민들의 편의를 도모할 수 있도록 했다"며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과 도민들이 편안한고 안전하게 설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연휴기간 동안 갑작스럽게 환자가 발생할 경우 119(119구급상황관리센터)로 연락해 도움을 요청하면 응급이송 뿐만 아니라 해당 지역 내 의료기관 및 응급처치 등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전국 어디에서나 당직 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 약국에 대한 정보는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응급의료 정보제공)에서 제공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붕어섬 생태공원' 발길 닿은 곳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