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장수군, 방범 CCTV 40대 확대 설치
103백만원 투입… 범죄예방 및 안전 도시 구축 총력
기사입력: 2017/02/01 [16:32]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우수희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전북 장수군이 군민의 소중한 재산보호와 범죄 예방을 위해 주민생활안전 폐쇄회로(CCTV) 카메라 설치 사업을 추진한다.    / 사진제공 = 장수군청     © 우수희 기자


 

 

전북 장수군이 군민의 소중한 재산보호와 범죄 예방을 위해 주민생활안전 폐쇄회로(CCTV) 카메라 설치 사업을 추진한다.

 

장수군은 1일 현재까지 범죄 해결은 물론 범죄를 예방하는데 일등공신으로 떠오르고 있는 차량판독 CCTV 38(19개소)와 마을자위방범 CCTV 206대를 설치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총 103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 차량판독 CCTV와 마을자위방범 카메라 40대를 추가로 설치할 계획이다.

 

국도 및 지방도 주요 거점도로에 설치운영되고 있는 차량판독 폐쇄회로 카메라는 도난차량을 비롯 긴급 사건차량 및 자살우려자 차량 등을 실시간으로 추적하는 용도로 사용된다.

 

, 마을입구와 안길에 설치될 예정인 자위방범 폐쇄회로 카메라는 빈집털이 및 농축산물 절도 등 각종 범죄 예방 등 범죄로 추정되는 장면이 포착되면 순찰차가 즉시 출동하는 시스템을 갖추게 된다.

 

장수군 재난안전과 생활민원팀 관계자는 "범죄예방과 군민안전 확보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올해 추진되는 사업을 통해 군민들이 보다 안심하고 생업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올 추석은 고향 방문 대신 '영상통화'로!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