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2012 재난 대응 안전 한국훈련' 26일 실시
26일 오후 2시, 제387차 민방위의 날 지진대비 훈련으로
기사입력: 2012/04/25 [11:51]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387차 민방위훈련이 26일 오후 2시 재난위험경보 사이렌과 동시에 15분 동안 전국적으로 이뤄진다.

이번 훈련은 지진 및 쓰나미와 같은 재난발생 시 신속한 대처로 주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한 행동요령을 습득할 수 있도록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SKX)과 연계해 실시된다.

훈련경보가 발령되면 15분간 차량 및 주민이동 통제가 이뤄지며, 이동 중인 시민은 대피 유도요원의 지시에 따라 머리를 보호하고 가까운 대피소나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고 운행 중인 차량은 도로 우측에 정차하고 탑승객은 차 안에서 라디오 방송을 통해 훈련 상황을 청취하면 된다.

만일, 건물 내에 있을 경우 전기코드를 빼고 가스밸브를 잠근 뒤 1분 정도 머리를 방석 등으로 감싸고 테이블이나 책상 밑으로 몸을 숨겨야하며 지진이 잦아들면 넓은 공터나 운동장 등으로 신속히 대피할 수 있도록 ‘지진발생 시 국민행동 요령’을 평소 숙지해 실제 행동으로 옮겨야한다.

전북도 소방본부 한 관계자는 “이번 훈련은 언제 어디서 발생할이지 모르는 지진에 대한 사전훈련인 만큼,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전북도교육청은 중앙안전 관리위원회․소방방재청과 함께 각종 재난에 대비,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즉각적인 대응능력을 높이는 차원으로 25일부터 3일 동안 “2012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8회 전국장애인체전 '전북선수단' 해단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