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정읍준법지원센터, 진로체험 프로그램 실시
보호관찰 청소년 처우 일환 지역 자원과 "내일을 잡(jop)아라"!
기사입력: 2017/05/23 [20:54]  최종편집: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김현종 기자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법무부 정읍준법지원센터가 지난 3월 15일부터 5월 23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지역내 자원과 협력해 보호관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긍정적인 행동 변화를 유도했다.   / 사진제공 = 정읍준법지원센터     © 김현종 기자

 

 

 

법무부 정읍준법지원센터가 지난 315일부터 523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보호관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운영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이 긍정적인 행동 변화를 유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건전한 사회복귀 및 자립심 강화에 초점을 맞춰 비행을 방지하는 동시에 다양한 직업을 체험함으로써 진로적성 탐구를 밑그림으로 뚜렷한 목표의식을 함양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정읍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정읍 아리솔 요리학원풀잎문화연합회 정읍지부 등 지역 내 자원과 협력이라는 모델을 제시하며 요리체험휴대전화 앱을 이용한 전등제작디퓨져 제작 등 다채로운 체험 위주로 진행됐다.

 

배홍철 정읍준법지원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 운영으로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을 파악해 향후 스스로 자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향후에도 지역 사회 자원과 협력해 보호관찰 청소년들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정읍준법지원센터는 보호관찰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문신제거시술 장학금 지원 경제구호 풋살 교실 요리 자격증 취득 등 다양한 원호를 실시하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임실군 '제설작업' 총력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