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건/사고
장수군산림조합장 '횡령 혐의'로 구속
임도 하자보수 공사 시행한 것처럼 서류 조작해 3,500만원
김현종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5/26 [16:23]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지자체 등이 발주한 임도 하자보수 공사를 시행한 것처럼 서류를 조작하는 수법으로 공사비를 가로챈 산림조합장이 철창신세를 지게 됐다.

 

전북 장수경찰서는 26일 허위로 문서를 작성해 공사비를 가로챈 장수군산림조합장 김 모씨(56)를 업무상 횡령 등 혐의로 구속하고 토목업자 김 모씨(54)씨와 굴삭기 운전사 정 모씨(39)를 같은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김 조합장은 지난 2012년과 20167월 장수군 등이 발주한 임도하천 정비 사업을 시행한 뒤 하자보수 공사를 실시한 것처럼 서류를 꾸며 3,500만원을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 토목업자 김씨와 굴삭기 운전사 정씨는 김 조합장이 허위 문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 혐의다.

 

김 조합장은 경찰 조사에서 관련 업자에게 돈을 받은 사실이 없다며 혐의를 완강히 부인했으나 허위서류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 관련 업자는 이 같은 범행을 시인했다.

 

조사 결과, 김 조합장은 실제로 하자보수공사를 한 것처럼 서류를 꾸며 김씨와 정씨에게 돈을 입금한 뒤 다시 돌려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한편, 경찰은 김 조합장의 범행 수법으로 보아 공사 관련 업자들에게 추가적으로 돈을 건네받았을 개연성이 높다고 보고 여죄를 밝히는데 수사력을 모으고 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장수군산림조합장 구속 관련기사목록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