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전주발 정책… 국가적 아젠다 급부상
김승수 시장 "전주시 공직자라는 자긍심 갖고 업무 최선" 강조
박은경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7/14 [15:3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전주발 민생정책들이 국가적 아젠다로 급부상하고 있는 가운데 김승수 전주시장이 시청 직원들에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지자체 공무원이라는 자긍심과 사명감을 갖고 업무에 임해줄 것"을 주문했다.

 

김승수 시장은 14일 간부회의에서 "전주시가 추진하고 있는 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35% 의무채용 법제화가 현실화돼 가고 있고 임대사업자의 부당한 임대료 상한 인상에 대한 대응 역시 힘이 실리고 있다"고 설명한 뒤 "전주에서 시작한 추진 업무가 국가적 아젠다가 되고 있는데 모두가 자신감을 갖고 각종 현안들을 돌파해 나가 줄 것"을 강조했다.

 

특히, 김 시장은 "전주시 힘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현안들이 많지만 그렇다고 끌어안고만 있지 말고 전국적인 도시라는 자긍심을 갖고 용기 있게 대처해 나갔으면 한다"고 적극적인 업무 자세를 강력히 주문했다.

 

김 시장은 또 "두려움이 있기 때문에 용기가 있는 것이라며 아무리 힘들고 어려운 일들이 우리 앞에 닥쳐오더라도 국가적 아젠다를 끌어가고 있는 전주시 공무원이라는 자긍심과 용기를 갖고 업무에 최선을 다해나가자"고 당부했다.

 

이 같은 김 시장의 주문은 최근 문재인 대통령이 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30% 의무채용을 주문한데 이어 국회에서도 관련법을 개정하기 위해 활발하게 움직이는 등 현실화에 탄력을 받고 있는 가운데 직원들의 사기를 북돋아주기 위한 차원으로 해석된다.

 

, 부영주택의 부당한 임대료 상한 인상과 관련 더불어민주당 소속 전국 기초단체장들이 임대아파트 임차인 권리보호를 위한 결의문을 채택한데 이어 전국 22개 시구가 공동 대응에 나섰기 때문이라 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도 임대사업자의 임대료 신고 체계를 사후 신고체계에서 사전 신고체계로 변경하는 내용의 민간임대주택특별법 개정을 추진할 방침이다.

 

아울러, 국무조정실의 경우 오는 19일 임대주택 제도개선을 위한 회의를 진행할 예정으로 알려져 그동안 서민 주거안정을 위한 전주시의 노력에 열매가 맺고 있다.

 

한편, 8월 첫째 주 여름휴가를 계획 중인 김 시장은 전 직원들에게 휴가를 반드시 다녀올 것을 강력히 지시하는 치밀하고 세심한 행보를 드러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김승수 전주시장 전주발 정책 관련기사목록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