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고창군, 6만 인구 회복한다!
5개 분야 · 13개 전략 · 58개 핵심과제 보고회 '개최'
이한신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7/07/21 [10:17]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고창군 이길수 부군수 주재로 간부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군청 상황실에서 '인구 늘리기 핵심과제 보고회'를 갖고 있다.   / 사진제공 = 고창군청     © 이한신 기자


 

 

전북 고창군이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인구유입 정책에 초점을 맞춰 5개 분야 13개 핵심 전략을 추진한다.

 

21일 이길수 부군수 주재로 "인구늘기기 핵심과제 보고회"를 갖고 올해 6만 인구 유지를 목표로 임신출산 장려지원 직장(일자리)여건 개선 교육여건 개선 주거여건 개선 문화복지여건 개선 등 5개 핵심 분야를 중심으로 13개 전략58개 과제를 발굴하고 미래 성장 동력인 인구 증가를 위한 종합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보고회는 '전입장려금 지원'을 비롯 '대형숙박시설 유치다문화가족 지원제도 다양화다자녀 양육비 추가지원우량기업유치마을정비형 공공주택사업'등 군정 전반에 걸쳐 인구유입을 유도하는 정책을 펼쳐나갈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심도 있게 모색됐다.

 

특히,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농촌지역 인구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군민의 생각을 모으고 모든 군민 참여를 이끌어내는 동시에 사회적 운동으로 발전시켜나가기 위해 고창군 인구정책 아이디어 제안역시 오는 8월까지 접수를 받아 채택된 안건은 정책에 반영키로 했다.

 

고창군 이길수 부군수는 "기업유치를 통한 복분자클러스터고창 일반산단 활성화를 밑그림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늘리고 LH 공공형 임대아파트와 주택 건립을 통해 정주여건 및 특성화 학교 운영을 비롯 지역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을 골자로 '전국에서 제일 살고 싶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한마음 한뜻으로 총력을 기울여 나가자"고 당부했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고창군 인구유입 정책 관련기사목록

전주월드컵경기장 '초록빛 물결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