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무주군 '건강한 돌봄 놀이터' 운영
초등 저학년, 올바른 식습관‧신체활동량 증진 기대
심현지 기자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사입력: 2018/05/28 [18:2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전북 무주군이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9월까지 총 16주 과정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신체활동량 증진에 초점을 맞춘 "건강한 돌봄 놀이터" 사업을 진행한다.                                    / 사진제공 = 무주군청     © 심현지 기자


 

 

 

전북 무주군이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9월까지 총 16주 과정으로 "건강한 돌봄 놀이터"사업을 진행한다.

 

이 놀이터는 올바른 식습관 형성 및 참여형 교육 확산과 신체활동량 증진에 초점을 맞춰 무주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 가운데 희망하는 48명을 대상으로 주 3회 운영된다.

 

특히 참여 학생들의 키몸무게체질량지수 등을 점검해 비만도 등의 신체변화는 물론 설문을 통한 영양식생활 변화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예정이다.

 

아울러, 자연스럽게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미각체험 및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놀이 등의 영양식생활 형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매주 수요일은 과일 먹는 날로 정해 건강한 간식에도 익숙해질 수 있도록 유도하는 동시에 신체활동량을 증가시킬 수 있는 놀이형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무주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의 심신발달은 물론 식품안전영양균형편식교정바람직한 식생활습관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건강 돌봄교실'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에 필요한 교육교재(9) 제작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지원한다.

ⓒ 브레이크뉴스 전북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

무주군 건강 돌봄 교실 관련기사목록

'용담호' 붕어잡이 어부와 아내
많이 본 뉴스